사회

연합뉴스

세계고혈압의날..질병관리청, 만성질환관리 포럼

김영신 입력 2022. 05. 17. 09:15

기사 도구 모음

질병관리청은 세계고혈압의날인 17일 오후 '제16차 만성질환관리(NCD)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만성질환관리 포럼은 만성 질환 예방·관리 정책과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고 예방관리사업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이 2013년부터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포럼은 '지역사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15년과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고혈압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질병관리청은 세계고혈압의날인 17일 오후 '제16차 만성질환관리(NCD)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만성질환관리 포럼은 만성 질환 예방·관리 정책과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고 예방관리사업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이 2013년부터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포럼은 '지역사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15년과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대한고혈압학회, 대한당뇨병학회 등 학계 등 400여 명이 참석해 그간 성과와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은 질병관리청이 보건소와 의원, 약국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2007년부터 운영 중인 사업이다. 질병청은 이 사업이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도 등록환자의 건강 지표가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포럼에서는 이순영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이원영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각각 발표하고 이어 학계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지역보건사업 관리자 등이 지정 토론을 한다.

이날 대면 행사에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질병관리청 아프지마TV'를 통해 중계된다.

질병관리청 주최 '만성질환관리 포럼' [질병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iny@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