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김은혜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 8가지 제시

배수아 기자 입력 2022. 05. 17. 09:39

기사 도구 모음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17일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를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도 내 국민의힘 시장·군수 후보들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경기 남부와 서부에 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해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경제 수도'로 만들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공약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경기도 내 국민의힘 시장·군수 후보들과 함께 '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 발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는 17일 경기도 내 국민의힘 시장·군수 후보들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을 발표했다. © 뉴스1

(경기=뉴스1) 배수아 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17일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를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도 내 국민의힘 시장·군수 후보들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경기 남부와 서부에 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해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경제 수도'로 만들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를 위해 Δ이천-용인-평택-화성으로 이어지는 '반도체 소·부·장 벨트' Δ성남-수원-오산-안성으로 이어지는 '첨단기술 혁신벨트' Δ안성-평택-화성-성남으로 이어지는 '클린모빌리티 벨트'와 과천-의왕-군포로 이어지는 '도심항공모빌리티 벨트' Δ안양-성남-수원-화성으로 이어지는 '바이오헬스케어 벨트' Δ화성-평택-안성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첨단물류 벨트' Δ안산-시흥으로 이어지는 '해양·친환경 에너지 산업특구' Δ부천-광명 '메타버스·문화예술교육벨트' 를 각각 조성하고 Δ경기 남부·서부 교통인프라 대폭 확충 하는 등 8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이천-용인-평택-화성으로 이어지는 '반도체 소·부·장 벨트'를 위해 용인 원삼에 조성 중인 SK 하이닉스 반도체산업단지를 조기 준공하고 민자고속도로를 건설하겠다고 했다.

성남-수원-오산-안성으로 이어지는 '첨단기술 혁신벨트' 조성을 위해서는 판교테크노밸리와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를 기점으로 삼았다. 오산 운암뜰 개발사업지구에 2030 첨단 R&D밸리를, 안성에 반도체 R&D산업단지를 연계 조성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구상이다.

안성-평택-화성-성남으로 이어지는 '클린모빌리티 벨트'와 과천-의왕-군포로 이어지는 '도심항공모빌리티 벨트' 조성에 대해서는 안성에 레벨5 수준의 자율주행자동차 테스트베드 조성과 시범운행지구 지정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안양-성남-수원-화성으로 이어지는 '바이오헬스케어 벨트' 조성과 관련해서는 지역에 있는 대학병원을 축으로 첨단헬스케어 특구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화성-평택-안성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첨단물류 벨트' 조성에 대해서는 '수원군공항' 이전과 24시간 운영되는 물류 중심의 경기남부 국제공항 추진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를 위해 국무총리 산하에 군공항 이전 TF팀 신설을 거듭 강조했다.

안산-시흥으로 이어지는 '해양·친환경 에너지 산업특구' 조성은 서울대 캠퍼스에 해양·에너지신기술연구소를 유치하고 자율주행 친환경연료추진선박 등 연구개발을 위한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부천-광명 '메타버스·문화예술교육벨트' 조성을 위해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를 거점 공간으로 대중음악공연장 복합신설 건설을 약속했고, 경기 남부·서부 교통인프라 대폭 확충을 위해서는 GTX 노선 조기 완공을 재차 강조했다.

김 후보는 "전국에서 가장 일자리가 풍부한 잘 사는 '명품 경기'를 만들겠다"면서 "20세기가 서울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경기도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ualuv@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