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부산선대위 가동.. 서병수 등 6명 공동선대위원장에

송진영 기자 2022. 5. 17. 1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의 6·1 지방선거 부산선거대책위원회가 17일 출범했다.

5선의 서병수(부산진갑) 조경태(사하을) 국회의원과 3선의 이헌승(부산진을) 김도읍(북강서을) 하태경(해운대갑) 장제원(사상) 국회의원 등 6명의 현역 의원이 공동선대위원장을, 백종헌(금정) 시당 위원장이 총괄선대본부장을 맡아 부산선대위를 이끈다.

부산선대위의 총괄선대본부장인 백종헌 시당 위원장이 박 후보의 총괄선대위원장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보 4개정당 합동 출정식 가져
국민의힘 부산시당의 6·1 지방선거 부산선거대책위원회가 17일 출범했다. 5선의 서병수(부산진갑) 조경태(사하을) 국회의원과 3선의 이헌승(부산진을) 김도읍(북강서을) 하태경(해운대갑) 장제원(사상) 국회의원 등 6명의 현역 의원이 공동선대위원장을, 백종헌(금정) 시당 위원장이 총괄선대본부장을 맡아 부산선대위를 이끈다.
17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산선대위 출범 및 필승결의대회에서 이준석 대표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가 필승 다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원준 기자 windstorm@kookje.co.kr


시당은 이날 부산항컨벤션센터에서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 결의대회와 선대위 출범식을 개최했다. 초선인 황보승희(중·영도) 안병길(서·동) 김미애(해운대을) 전봉민(수영) 정동만(기장) 의원과 이언주 남을·김척수 사하갑 당원협의회 위원장은 공동선대본부장에 이름을 올렸다.

박수영(남갑) 의원은 법률지원단, 정책지원단 등을 총괄하는 기획본부장, 이주환(연제) 의원은 여성·청년·직능·부정선거대책단을 총괄하는 조직본부장, 김희곤(동래) 의원은 대변인단과 홍보대책단을 총괄하는 홍보본부장으로 활동한다.

이와 함께 허남식 전 부산시장과 박관용 김형오 정의화 김무성 정재문 유흥수 권철현 정문화 도종이 유기준 김정훈 유재중 전 국회의원이 명예선대위원장을 맡았다.

부산선대위는 ▷2030부산엑스포유치 ▷KDB산업은행·한국수출입은행 부산이전 ▷가덕신공항 조기건설지원 ▷부산교통망확충 ▷공공의료망 확충 지원 ▷글로벌문화플랫폼구축 ▷스마트그린도시추진을 위해 각각의 특별위원회를 가동하기로 했다.

부산선대위는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의 선대위와 함께 협업 체제로 가동된다. 부산선대위의 총괄선대본부장인 백종헌 시당 위원장이 박 후보의 총괄선대위원장이다. 선대위 구성에 있어 선대본부장이 선거 실무를 총괄한다면 선대위원장은 선대위의 ‘간판’ 역할을 한다.

정의당 진보당 노동당 녹색당의 부산시당과 민주노총 부산본부도 이날 부산시청 앞에서 6·1지방선거 진보정당 후보 합동 출정식을 열었다. 4개 정당의 단일 후보로 정의당 김영진 부산시장 후보를 비롯해 총 13명이 나섰다. 이들은 “정책도 비전도 없이 끝난 지난 대선처럼 보수 양당이 주도하는 지방선거에서도 시민의 삶을 지켜내는 정책과 비전은 사라지고 있다”며 “가덕신공항 조기개항과 2030부산세계박람회도 모자라 2036 하계올림픽까지 유치하겠다는 기득권 양당의 무책임한 정치를 막아내고 시민의 안전과 생명, 건강을 지키겠다”고 선언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