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수 후보 토론] 3선 적임자는 누구?..군정 성과 놓고 '설전'

진기훈 2022. 5. 17. 2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진천군수 선거는 3선을 둘러싼 전현직 군수간의 맞대결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CJB 토론회에서 맞붙은 두 후보는 각자 군수 재임 시절의 성과를 강조하며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진기훈 기잡니다.

<리포트>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후보는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와 인구 9만 돌파 등 자신의 군정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송기섭 / 더불어민주당 진천군수 후보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를 유치하였고 역대 최고 상주 인구 인구 9만을 돌파하는 등 역사적인 성과를..."

국민의힘 김경회 후보 역시 군수 시절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과 혁신도시 등을 유치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경험을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김경회 / 국민의힘 진천군수 후보
"진천 발전의 토대가 된 핵심 인프라 구축 경험을 되살려서 진천 성장의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각자의 군정 성과를 강조하며 포문을 연 두 후보는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구축을 놓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등 여러 관문을 놓고 여당 출신임을 강조한 김경회 후보는 정치적 해결을,

송기섭 후보는 관광단지 조성 등으로 교통 수요를 증가시키는 행정적 해결을 주장했습니다.

<인터뷰> 김경회 / 국민의힘 진천군수 후보
"그 많은 예산을 결과적으로 지방비에서 부담을 해야 합니다. 저는 윤석열 대통령이 공약을 했기 때문에 국철로 바꾸겠습니다."

<인터뷰> 송기섭 / 더불어민주당 진천군수 후보
"2조 2천억 짜리 사업을 하는데 왜 정치적으로 개입을 합니까. 수도권내륙선의 이익이 뭐냐, 교통 수요를 증가시키는 겁니다."

서로 군정을 이끌었던 경험과 성과를 내세우며 능력있는 후보임을 강조한 두 후보는

농업, 축산 정책과 의료 공백 해소 대책 등에 대해서도 열띤 공방을 벌였습니다.

CJB 진기훈입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