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혜경 '법카 의혹' 폭로 공무원, 김은혜 유세 돕는다"

강찬호 2022. 5. 18. 05: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선때 의혹 폭로한 전 경기 7급 공무원
국힘 경기지사 후보 유세 도울 뜻 밝혀
친문조직'깨시연'의 도움 요청 받아들여
19~31일 선거운동기간중 연단 오를 듯
오후5시 유튜브'강찬호 투머치토커' 보도

이재명 전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한 전 경기도청 공무원 A씨가 19일 개시될 6.1 지방선거 운동 기간 중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유세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친문조직 '깨어있는 시민연대(깨시연)' 이민구 대표가 17일 밝혔다. 이 대표는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 인터뷰에서 "A씨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응할 뜻을 밝혔다"며 이같이 전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김상선 기자

김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경기도청 비서실 7급 공무원으로 근무하던 A씨가 "도청 총무과에 근무했던 김씨 측근 배모 전 사무관이 내게 김씨의 약 대리 처방과 수령 및 음식 배달 등을 지시했다"며 김씨에 대한 '갑질 의전' 의혹을 폭로하면서 알려졌다. 이 대표와 일문일답.
-A씨가 김은혜 후보 지원에 나서게 된 경위는
"A씨를 도와주는 변호사를 통해 A씨에게 '6.1 지방선거에서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승리하도록 도와달라'고 청했더니 A씨가 '어떻게 도와드려야 되겠느냐'라고 답했다. 도와주겠다는 뜻이 확인된 거다."
-언제 어떻게 지원에 나설 예정인가
"19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지는 선거운동 기간 중 김 후보의 유세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A씨가 유세에 나서면 처음 베일을 벗는 것이다. 이재명 후보의 경기지사 지사 재직 시절 도청 공무원으로 직접 피부로 겪은 비리들을 생생히 알릴 것으로 본다. 이를 위해 조만간 A 씨와 김 후보 측의 만남을 주선할 것이다. 김 후보 측도 A씨가 정의를 위해 비리를 폭로한 공익제보자인 만큼 거취를 긍정 검토할 예정이라 한다. "
이와 관련, 경기도는 자체 감사 끝에 "업무추진비의 사적 사용이 수십건 의심되고 총 규모는 수백만원에 달한다"는 결과를 발표하고 배 전 사무관을 횡령과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경기남부경찰청에 고발했다. 경찰도 경기도청 관련 부서를 압수수색했다. 이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18일 오후5시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에 상세 보도된다.

강찬호 기자 stoncold@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