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총질' 박지현 사퇴하라"..집회 여는 2030 개딸들

권남영 2022. 5. 20. 0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지지하는 2030 여성들을 일컫는 이른바 '개딸'(개혁의 딸)들이 20일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20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민주당 비대위원장 사퇴 촉구 및 사과 요구' 집회를 열겠다는 신고를 18일 접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왼쪽 사진)과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지지하는 2030 여성들을 일컫는 이른바 ‘개딸’(개혁의 딸)들이 20일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20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민주당 비대위원장 사퇴 촉구 및 사과 요구’ 집회를 열겠다는 신고를 18일 접수했다. 신고된 집회 인원은 500명이지만, 경찰은 100명 안팎의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집회 주최 측인 ‘민주당 2030 여성 지지자 모임’은 “박 위원장은 민주당의 여성 지지자들의 대표가 아니며, 민주당 2030 여성 지지자와 박 위원장은 추구하는 신념과 방향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들은 박 위원장이 두 달 가까이 공동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내부 총질’만 해왔다는 불만도 제기했다. 각종 의혹에 연루된 당 인사들에게 일방적으로 사과를 요구하거나, 당론으로 추진되는 사안에 제동을 거는 발언을 했다는 것이다. 지난 4월 박 위원장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정경심 전 교수를 향해 “대법원판결에 대해 진솔한 입장을 밝혀달라”며 사과하라고 요구했는데, 이 요구가 부당하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민주당이 이른바 ‘검수완박’법을 속도전으로 무리하게 추진하자 “질서 있게 철수하고 민생 법안에 집중하는 길이 있다”며 신중론을 편 것이나, 이 과정에서 ‘꼼수 탈당’을 한 민형배 의원을 향해 “편법을 관행을 만들었다”고 비판한 것도 박 위원장이 해당 행위를 한 것이라고 이들은 주장했다.

또 최강욱 의원이 당내 화상회의 도중 성적 비속어를 말했다는 주장이 나오자 최 의원을 비판하고 사과를 요구하기도 했는데, 이를 두고 ‘사실 확인을 하지 않고 성희롱으로 낙인찍었다’고 이들은 평가했다.

선대위 출범식에서 송영길·노영민 후보 면전에서 “국민께 무엇으로 표를 달라고 해야 할지 민망하다”고 말한 것도 문제가 됐다. 목포시장 예비 후보로 경선 중이던 박홍률 후보를 향해 성추행 의혹이 제기되자, 별다른 소명 절차 없이 제명 조치한 것도 지적됐다.

집회 주최 측은 SNS를 통해 “박 위원장은 노영민 후보 허위사실 유포, 지지율 1위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부당 제명 등 무분별한 해당행위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 사과하고 싶지 않다면 민주당을 대표하는 비대위원장에서 사퇴해야 한다”며 집회 목적을 밝혔다.

아울러 “박지현 비대위원장≠2030 여성 지지자”라면서 “민주당 2030 여성 지지자는 박 위원장의 행보에 반대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