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英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70주년 플래티넘 주빌리 참가

최해영 기자 입력 2022. 5. 20. 16: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호텔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CROWN GOOSE)가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70주년을 기념하는 플래티넘 주빌리(Platinum Jubliee)에 참가한다.
 

사진 : 엘리자베스 여왕 2세과 영국 왕실 일가 (사진제공 : 크라운구스)
사진 : 즉위 70주년을 맞이하는 엘리자베스 여왕 2세 (사진제공 : 크라운구스)

지난 2월 올해로 즉위 70주년을 맞이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1936년 즉위한 조지 6세의 뒤를 이어 1952년 2월 6일 영국 국왕 자리에 오르고, 이듬해 6월 2일 대관식을 치렀다.

그녀는 영국 왕실뿐만 아니라, 전 세계 현존하는 국가 지도자 중 가장 오랫동안 왕좌를 지키고 있는 인물이다.

영국 정부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기 재위를 기념하기 위한 축하 행사를 6월 2일부터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흘 동안 이어지는 플래티넘 주빌리 기념행사는 영국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버킹엄 궁전에서 260년 이상 영국 주권자의 탄생일을 기념해온 약 1,400명의 기병대 '트루핑 더 컬러 퍼레이드'로 시작된다.

BBC에서 생중계되는 행진은 400여 명의 뮤지션들이 참가해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여왕의 발자취를 기념하기 위해 런던 타워, 윈저 그레이트 파크, 람베스 궁전 및 영연방 국가의 각 수도에서 수천 개의 비콘이 켜져 역사를 조명할 예정이다.

플래티넘 주빌리의 화려한 물결은 버킹엄 궁전을 거쳐 영국 왕족들과 함께 호흡해온 장엄한 건축물, 세인트 폴 대성당으로 이어진다.

그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동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지내는 사택 스코틀랜드 애버딘셔의 바모랄 성과 샌드링엄 궁전이 대중에게 개방된다.

플래티넘 주빌리 기념행사는 5일 영국 전역에서 국경을 초월해 개최되는 다양한 거리 행사 및 가장행렬과 함께 마무리된다.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버킹엄 궁전으로 이어지는 퍼레이드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치세와 영국 근현대사를 상징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엘리자베스 2세가 대관식에서 사용한 여덟 말이 끄는 여왕만의 '골드 스테이트 코치'의 등장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1762년에 만들어진 골드 스테이트 코치는 엘리자베스 2세의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주빌리 때에 사용된 상징적인 마차이다.

이 밖에도 엘리자베스 여왕이 써 내려간 역사에 경의를 전하기 위해 왕실의 인증을 받은 다양한 로열 워런트 브랜드들이 플래티넘 주빌리를 기념한다.

영국 왕실 납품 브랜드 포트넘앤메이슨은 한정 블렌딩 홍차를 출시했고 미국 마텔사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델로 한 바비인형을 선보일 전망이다.

3개의 왕실 영장을 모두 수여받은 버버리와 닥스가 기념 컬렉션 출시를 밝힌 가운데 럭셔리 혼수침구 구스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에서 진행된 'Her Accession to the Crown'을 통해 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일대기와 즉위 70주년을 기념했다.

왕실의 권위를 상징하는 로열 블루 색상과 아름다운 패브릭의 조화로 탄생한 아트베딩 'ENTWINED DIADEM'은 왕실 역사를 대표하는 엘리자베스 여왕을 크라운구스만의 관점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사진 : 크라운구스 2021 브랜드 파티에서 공개된 'Entwined Diadem' (사진제공 : 크라운구스)
사진 : 플래티넘 주빌리에 참가하는 크라운구스의 시그니처 왕실침구 아이더다운 (사진제공 : 크라운구스)
사진 : 플래티넘 주빌리에 참가하는 크라운구스의 시그니처 왕실침구 아이더다운 (사진제공 : 크라운구스)

한편, 본격적인 여름 호캉스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5성급 호텔들이 연이어 크라운구스의 시그니처 아이더다운 이불솜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스위트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SK핀크스 디아넥스 호텔에 이어서 도시 근교에 위치한 5성급 오션뷰 호텔로 정평이 나있는 네스트 호텔이 크라운구스와 스페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네스트호텔의 가장 최상위 객실인 파티오 스위트에서 한정 기간 동안에만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으로 할리우드 스타들과 정재계 인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크라운구스 호텔 컬렉션까지 포함되어 있어 출시와 동시에 VVIP 층의 문의가 연일 이어졌다.

크라운구스의 호텔식 구스베개, 구스토퍼 매트리스, 감각적인 커버 컬렉션들은 메리어트, 힐튼 등 글로벌 5성급 호텔과 7성급 호텔의 스위트룸에 선택된 바 있다.

10주년을 맞아 화려하게 개최되는 뉴욕 바이 디자인 페스티벌(NYCxDESIGN Festival)에서 크라운구스가 목격됐다.

2022 뉴욕 바이 디자인 페스티벌은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는 디자인 파빌리온, 국제현대가구박람회(ICFF)를 비롯한 디자인 쇼를 시작으로 소호, 트라이베카 등 뉴욕 곳곳을 창조적인 영감으로 물들인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신혼, 혼수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의 글로벌 파트너 프랫 인스티튜트, 파슨스 디자인 스쿨도 참가하여 디자인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이번 뉴욕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아트 베딩을 선보인 크라운구스의 USA 총괄 디렉터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현대 미술 갤러리들의 특별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프리즈 아트페어 뉴욕(Frieze Art Fair 2022)'에도 참가한다는 소식을 밝혔다.

글로벌 럭셔리 호텔침구 구스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의 플래티넘 주빌리 참가, 엘리자베스 여왕 2세 즉위 70주년 기념행사, 2021 브랜드 파티 'Her Accession to the Crown',

아트베딩 'Entwined Diadem', SK핀크스 디아넥스 호텔, 인천 네스트호텔과 스위트룸 콜라보, 뉴욕 바이 디자인 페스티벌, 10주년 행사, 프리즈 아트페어 뉴욕 참가, 마제스티 컬렉션, 여름이불, 간절기이불, 사계절이불,

구스이불, 구스다운 이불, 호텔식 구스베개, 크라운구스 마린 컬렉션, 베드프레임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라운구스의 청담 부티크 및 비벌리 힐스 & LA 부티크, 온라인 부티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해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