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과의 만남 대신 전화통화?.. 文 "확인해 줄 내용없어"

차상엽 기자 2022. 5. 21.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21일 전화 통화를 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앞서 조선일보는 문 전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이 이날 오후 전화 통화를 할 예정이라고 여권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 방한 기간 중 문 전 대통령이 서울로 올라와 대면 만남을 가질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하지만 뉴스1은 이날 문 전 대통령측 관계자와의 전화 통화를 통해 관련 사실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21일 전화 통화를 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지만 문 전 대통령 측은 이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사진은 지난해 6월13일 G7 정상회의에 참석 중 문 전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과 만찬에서 얘기를 나누는 모습. /사진=뉴시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21일 전화 통화를 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하지만 이에 대해 문 전 대통령 측은 확인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문 전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이 이날 오후 전화 통화를 할 예정이라고 여권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당초 두 사람은 직접 만날 예정이었지만 무산됐다. 바이든 대통령 방한 기간 중 문 전 대통령이 서울로 올라와 대면 만남을 가질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에서 출발하기 전 두 사람의 만남은 없을 것이라고 밝히며 자연스럽게 무산됐다. 이에 따라 통화로 안부를 묻는 것으로 대체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뉴스1은 이날 문 전 대통령측 관계자와의 전화 통화를 통해 관련 사실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미안하지만 현재로선 확안해 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너무 멋있어"… 강동원 실물 본 아이유, 찐 반응♥?
손가락에 'LOVE'… 공효진 '♥케빈오' 향한 마음?
임세령 '♥이정재' 위해 '칸'으로… 내조 끝판왕
김신영, 오마이걸 탈퇴 지호와 열애설 '황당'
첫방 연기 왜?… 복귀조차 '딱딱'한 서예지
이소연, 김동욱 품에 '쏙'… 너무 잘 어울려?
[영상] '청담부부' 이정재·정우성, 칸 홀렸다
김나영 ♥마이큐 결혼설 '솔솔'… '이 사람' 만났다?
'마약' 로버트 할리…"0.1%도 없는 희소암 투병"
'학폭 의혹' 김가람 활동 중단… "피해자는 나"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