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규 결승골' 전북, 수원FC에 1대0 승 '9경기 무패+2위 점프'[현장리뷰]

박찬준 입력 2022. 5. 22. 2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현대가 마침내 2위까지 올라섰다.

전북은 22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2' 14라운드에서 후반 26분 터진 김진규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0으로 이겼다.

수원FC는 무승행진이 5경기로 이어지며 11위에 머물렀다.

수원FC가 막판 총공세에 나섰지만 득점에 실패하며, 결국 전북의 1대0 승리로 끝이 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전북 현대가 마침내 2위까지 올라섰다.

전북은 22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2' 14라운드에서 후반 26분 터진 김진규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0으로 이겼다. 9경기 무패행진을 달린 전북은 승점 25로 제주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2위로 뛰어올랐다. 수원FC는 무승행진이 5경기로 이어지며 11위에 머물렀다.

수원FC가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승우, 라스를 벤치에 앉히고 김주엽 이기혁이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경고 누적으로 빠진 잭슨의 빈자리는 신세계가 메웠다. 전북은 모처럼 스리백 카드를 꺼냈다. 이 용 윤영선이 홍정호와 스리백을 이뤘다. 구스타보가 부상으로 명단에서 빠지고, 일류첸코가 원톱으로 나섰다.

전반은 팽팽하게 전개됐다. 전북이 주도하고, 수원FC가 역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전북이 시작하자마자 좋은 슈팅을 만들었다. 전반 1분 쿠니모토의 프리킥을 일류첸코가 백헤더로 연결했지만 살짝 빗나갔다. 수원FC는 7분 니실라의 프리킥이 벽을 맞고 나오자 박주호가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약했다. 15분 수원FC가 좋은 슈팅을 날렸다. 박주호가 돌파하며 얻어낸 프리킥을 니실라가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살짝 떴다.

17분 전북이 이른 시간 변화를 줬다. 박진성 박규민을 빼고 김진수 문선민을 넣었다. 20분 김문환의 크로스를 문선민이 노마크 상황에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높이 떴다. 30분 수원FC가 교체를 단행했다. 김주엽이 부상으로 쓰러지자 이승우가 들어갔다. 34분 전북이 멋진 기회를 만들었다. 이 용이 오른쪽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일류첸코가 다이빙 헤더로 연결했지만 살짝 빗나갔다. 수원FC는 36분 이기혁, 39분 니실라가 상대의 볼을 가로채 돌파하며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모두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북은 42분 이 용이 멋진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나간 것이 아쉬웠다.

수원FC가 후반 시작과 함께 변화를 줬다. 이기혁을 빼고 김승준을 넣었다. 2분 수원FC의 김 현이 찔러준 볼을 이승우가 왼발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떴다. 1분 뒤에는 역습 상황에서 정동호가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연결했지만 빗나갔다. 후반 시작 4분만에 전북에 변수가 생겼다. 교체투입된 김진수가 햄스트링으로 쓰러졌다. 대신 한교원이 투입됐다. 전북은 6분 백승호가 중거리슛을 때렸지만 떴다. 수원FC도 이승우의 중거리슛으로 응수했다.

수원FC가 13분 좋은 기회를 잡았다. 후방에서 넘어간 볼을 김 현이 잘 잡아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를 송범근이 막아냈다. 15분에는 이승우가 멋지게 올린 크로스를 김 현이 뛰어들며 헤더로 연결하려 했지만 안맞았다. 수원FC는 라스와 정재용을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17분 전북은 쿠니모토의 코너킥이 뒤로 넘어가자 김진규가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살짝 빗나갔다. 전북이 선제골을 넣었다. 26분 김진규의 중거리슛이 곽윤호 맞고 그대로 수원FC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수원FC는 30분 박민규 대신 김상원을 넣었다. 전북은 빌드업이 살아나며 수원FC를 흔들었다. 수원FC도 공세의 수위를 높이며 기회를 만들었다. 정재용의 중원 장악력이 올라가며 역습을 노렸다. 하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 전북은 40분 김문환의 패스를 받은 한교원의 슈팅이 빗맞은게 아쉬웠다. 수원FC가 막판 총공세에 나섰지만 득점에 실패하며, 결국 전북의 1대0 승리로 끝이 났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창명, 여자친구 공개 “이혼 못 밝힌 이유는...”
“유명 배우와 결혼 약속 후..4천7백만 원 사기 당해” 고발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