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라인업]'손흥민 선발' 무PK골+무결점 득점왕' 도전!

이건 2022. 5. 22. 23: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도전에 나선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 21골로 득점 랭킹 2위를 달리고 있다.

'무PK골 득점왕'은 총 3번 있었다.

만약 손흥민이 골을 추가한다면 네번째로 무PK골 득점왕이 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캐로우로드(영국 노리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도전에 나선다.

토트넘은 22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노리치 캐로우로드에서 열리는 노리치시티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은 케인을 원톱으로 세우는 가운데 손흥민과 클루세프스키를 2선에 배치했다. 허리에는 벤탕쿠르와 호이비에르가 선다. 좌우 윙백은 세세뇽과 로얄이다. 스리백은 데이비스, 다이어, 산체스가 구축했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킨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 21골로 득점 랭킹 2위를 달리고 있다. 22골을 넣어 1위를 달리고 있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는 1골차이다. 리버풀은 같은 시간 울버햄턴과 홈경기를 치른다. 살라는 벤치에서 시작한다. 지난 주말 첼시와의 FA컵 결승전 도중 살라는 다쳤다. 리버풀은 28일 레알 마드리드와 유럽챔피언스릭(UCL)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이 경기를 위해 무리시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출전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손흥민은 21골 가운데 페널티킥 득점이 하나도 없다. 득점왕에 오른다면 페널티킥골이 없는, 무결점 득점왕이 된다. '무PK골 득점왕'은 총 3번 있었다. 베르바토프, 수아레스, 마네가 기록했다. 만약 손흥민이 골을 추가한다면 네번째로 무PK골 득점왕이 될 수 있다. 물론 득점왕에 오르면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 EPL 득점왕이 된다.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창명, 여자친구 공개 “이혼 못 밝힌 이유는...”
“유명 배우와 결혼 약속 후..4천7백만 원 사기 당해” 고발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