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서 터뜨리지 못한 잠재력, SSG 우승 퍼즐로 도약할까 [인천 포커스]

김용 입력 2022. 5. 23. 0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에서 못 터뜨린 잠재력, SSG에서 제대로 보여줄까.

좌완투수 정성곤이 KT 위즈를 떠나 SSG 랜더스에서 새로운 야구 인생을 펼치게 됐다.

SSG는 사이드암 투수 이채호를 KT로 보내는 대신 정성곤을 데려왔다.

SSG 김원형 감독은 "좌완 불펜이 필요한 상황에서 트레이드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개인적으로 정성곤은 매우 좋은 선수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좌완 투수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이번 트레이드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SSG 랜더스 경기. 이날 SSG로 트레이드된 정성곤이 포즈 취하고 있다. 인천=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2.5.22/

[인천=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KT에서 못 터뜨린 잠재력, SSG에서 제대로 보여줄까.

좌완투수 정성곤이 KT 위즈를 떠나 SSG 랜더스에서 새로운 야구 인생을 펼치게 됐다. 마침 SSG에서 딱 필요한 자원이다. 본인만 마음을 다잡고, 제 구위를 보여준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SSG와 KT는 22일 1대1 트레이드를 발표했다. SSG는 사이드암 투수 이채호를 KT로 보내는 대신 정성곤을 데려왔다. SSG가 정성곤을 픽한 이유는 명확하다. 좌완 불펜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SSG는 선두를 달리고 있다. 올시즌 우승을 노린다. '윈나우' 기조로 포수 김민식도 영입했다. 필요한 포지션을 보강하기 위해 트레이드에 매우 적극적이다.

SSG는 믿었던 김태훈의 컨디션이 들쭉날쭉하다. 깜짝 스타 고효준이 등장해 맹활약 해줬지만,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 체력적으로 떨어지는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마무리 김택형은 공을 던지는 왼손 팔뚝 부상으로 이탈했다. SSG 김원형 감독은 "좌완 불펜이 필요한 상황에서 트레이드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개인적으로 정성곤은 매우 좋은 선수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좌완 투수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이번 트레이드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정성곤은 KT가 2015년 2차 2라운드로 지명을 해 공을 들여 키운 자원이다. 데뷔 시즌 스프링캠프에서 당시 팀을 이끌던 조범현 감독이 "재미있는 친구가 있다"며 가능성을 인정했었고, 그 해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20경기나 뛰었다. 체구는 호리호리했지만, 당차게 공을 뿌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2017년까지 선발로 많이 뛰었지만, 2018 시즌부터 아예 불펜으로 보직을 바꿨다. 2019 시즌 11홀드 8세이브를 기록하며 커리어하이 시즌을 만들었다. 하지만 뭔가 터질 듯, 터질 듯 하면서도 자신의 잠재력을 모두 폭발시키지 못한 케이스다. 선발이든, 불펜이든 팀 핵심 투수로 성장할 거란 기대를 줄곧 받았지만 한계가 있었다.

2020년 상무에 입대해 군복무를 마치고 지난해 말 복귀했다. 올해는 1군에서 기회가 없었다. 퓨처스리그 경기에만 뛰다 SSG의 부름을 받았다. 김 감독은 "당장 1군에 등록시켜 공 던지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싶다"고 밝혔다. 기회를 원하는 정성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수밖에 없다.

SSG에 합류한 정성곤은 "나에게는 이번 트레이드가 기회다. 아쉬움보다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고 말하며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SSG팬들께서 많은 응원을 해주셨으면 한다. 그동안 응원해주셨던 KT팬들께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인천=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창명, 여자친구 공개 “이혼 못 밝힌 이유는...”
“유명 배우와 결혼 약속 후..4천7백만 원 사기 당해” 고발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