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은 김하성, 수비는 박진만" 이미 루키 시즌 김하성은 넘어섰다

정현석 2022. 5. 23. 0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 루키 이재현(19)이 절체절명의 순간 팀을 구했다.

공격은 김하성, 수비는 박진만을 꿈꾸는 슈퍼 루키.

김하성은 야탑고를 졸업하고 루키 시즌이었던 2014년에 홈런 단 2개에 7타점, 타율은 0.188에 그쳤다.

그가 꿈꾸는 '공격은 김하성, 수비는 박진만'이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역전 결승투런홈런을 날리며 수훈 선수가 된 이재현. 대구=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라이온즈 루키 이재현(19)이 절체절명의 순간 팀을 구했다.

2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시즌 5차전. 2-3으로 뒤진 7회말 1사 1루에서 세번째 타석에서 KT 선발 데스파이네의 3구째 높은 커브를 거침 없이 당겨 왼쪽 담장을 라인드라이브로 넘겼다. 프로데뷔 후 3번째 홈런. 영양가 만점의 역전 투런포였다.

1B-2S의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확신에 찬 스윙. 어떻게 가능했을까.

이재현은 "커브를 노린 건 아닌데 이전 타석에서도 계속 커브가 들어왔어서 머리 속에 남아 있었던 것 같다"며 "그 궤적에 몸이 반응한 것 같다"고 말했다. 대단한 순발력과 순간 반응이다.

워낙 빨랫줄 같이 날아간 타구. 스스로도 놀랐다. 그는 "중심에 딱 맞고 타구를 봤는데 좀 잘 맞은 것 같아 빨리 뛰었는데 강명구 코치님께서 손을 내밀어 하이 파이프이브를 해주시길래 알았다"며 웃었다.

라이온즈파크 3루측 관중석을 가득 메운 1만1058명의 홈팬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빠뜨린 결정적 한방.

2022 KBO리그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1루 삼성 이재현이 역전 2점홈런을 치고 있다. 대구=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5.22/
2022 KBO리그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1루 삼성 이재현이 역전 2점홈런을 치고 기쁨을 나누고 있다. 대구=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5.22/
2022 KBO리그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1루 삼성 이재현이 역전 2점홈런을 치고 김지찬, 황동재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대구=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5.22/

이재현은 욕심이 많은 선수다. 공-수 어느 하나도 양보할 마음이 없다.

'김하성 박진만 선배 중 롤모델이 누구냐'는 질문에 "두 분 다입니다"라는 답이 돌아온다. 공격은 김하성, 수비는 박진만을 꿈꾸는 슈퍼 루키.

장타 욕심도 있다. 올시즌 목표에 대해 "20홈런을 쳐보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올시즌 당장 가능할지는 모르지만 충분히 가능한 목표. 투 스트라이크 이후에도 확실하게 가져갈 수 있는 자기 스윙. 손목 힘도 좋아 충분한 비거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

메이저리그에서 활약중인 김하성의 타격 모습을 연상케 하는 시원시원한 풀스윙.

김하성은 야탑고를 졸업하고 루키 시즌이었던 2014년에 홈런 단 2개에 7타점, 타율은 0.188에 그쳤다. 이듬해 수직 성장한 그는 0.290의 타율과 19홈런으로 반등했다.

0.244의 타율에 3홈런 10타점을 기록 중인 이재현은 김하성보다 훨씬 빠른 페이스로 프로 무대에 연착룩하고 있는 셈.

수비도 안정감이 있다. 포구와 핸들링, 어깨도 강하다.

이재현은 "첫발 스타트를 가장 많이 신경쓴다"고 주안점을 설명했다. 21일 KT전에서는 1-1이던 연장 11회초 2사 1,2루에서는 황재균의 좌전안타성 타구를 빠른 스타트와 슬라이딩으로 막아내기도 했다. 실점을 막은 호수비.

그가 꿈꾸는 '공격은 김하성, 수비는 박진만'이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다. 충분히 꿈꾸고, 충분히 기대할 만한 놀라운 활약. 과연 어디까지 성장할 지 팬들을 설레게 하는 삼성의 미래이자 희망이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돌싱' 이창명, 열애 중 “자녀들은 몰라”→30억 사업 실패 고백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