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 영건 첫 도움→30세 베테랑 첫 골' 10승 선착 울산, 뭘 해도 다 된다

김성원 2022. 5. 23.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뭘 해도 다 된다.

그는 K리그 데뷔 후 첫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울산의 새 희망으로 떠올랐다.

울산은 그동안 '이적 삼총사' 레오나르도, 엄원상, 아마노가 돌아가면서 골폭죽을 터트렸다.

울산은 최기윤의 첫 도움과 윤일록의 첫 골을 앞세워 김천을 2대0으로 제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뭘 해도 다 된다. '1강' 울산 현대의 기세다.

울산은 1명 의무 선발 출전인 22세이하(U-22) 선수도 경쟁에 붙었다. 울산의 첫 번째 카드는 김민준이었다. 그는 올 시즌 10경기 출전했다.

하지만 최근 기류가 바뀌었다. 20세의 최기윤이 무섭게 성장했다. 홍명보 감독은 "최기윤은 김민준과는 다른 유형의 선수다. 1대1 돌파 능력이 좋고, 볼도 잘 빼앗기지 않는다. 경험만 쌓이면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기윤은 21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4라운드 김천 상무와의 원정경기에서 2경기 연속 선발 출전기회를 얻었다. 홍 감독의 기대에 화답했다. 그는 K리그 데뷔 후 첫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울산의 새 희망으로 떠올랐다. 전반 15분 그림같은 '택배 크로스'로 레오나르도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전반 초반 답답한 흐름에 엄원상은 일찌감치 교체를 위해 몸을 풀었다. 하지만 최기윤의 반전 활약에 10여분 휴식시간을 더 가졌다. 최기윤은 100% 임무를 완수하고 전반 28분 엄원상과 교체됐다.

전반 36분에는 오랜만에 선발 출전 기회를 얻은 '베테랑' 윤일록(30)이 번쩍였다.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에서 김천 수문장 구성윤이 나온 것을 보고 기가막힌 오른발 슈팅으로 팀의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윤일록의 올 시즌 K리그 첫 골이었다.

울산은 그동안 '이적 삼총사' 레오나르도, 엄원상, 아마노가 돌아가면서 골폭죽을 터트렸다. 윤일록이 그 대열에 가세했다.

울산은 최기윤의 첫 도움과 윤일록의 첫 골을 앞세워 김천을 2대0으로 제압했다. 올 시즌 홈에서 3승2무로 무패행진을 달리던 김천은 첫 패전의 멍에를 안았다.

'기본에 충실하자'는 홍 감독의 주문도 유효했다. 울산은 그동안 선제 실점으로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모했다. 대부분의 경기가 역전승이 되긴 했지만 '압도적인 우승'을 위해선 버려야 할 악습이었다. 분수령이 사흘 전인 18일 제주전이었다. 선제 실점의 고리를 끊은 울산은 김천전에서도 그 흐름을 이어갔다.

울산의 독주 체제는 더 가속이 붙었다. 10승(3무1패)에 선착한 울산은 승점 33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홍 감독은 여전히 웃기에는 이르다고 했다. 순간적으로 흐트러지는 집중력에 만족할 만한 경기력도 아니었다고 냉정하게 판단했다.

홍 감독은 지난해 2위의 아픔을 머릿속에 지우지 않고 있다. 그는 늘 "완벽하지 않으면 목표인 우승은 힘들다"고 얘기한다. 울산이 바로 '1강'인 이유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창명, 여자친구 공개 “이혼 못 밝힌 이유는...”
“유명 배우와 결혼 약속 후..4천7백만 원 사기 당해” 고발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