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대의 도전" 콘테의 감격 "SON 득점왕도 목표였다"

김성원 2022. 5. 23. 0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명장이었다.

콘테 감독이 토트넘의 기적을 연출했다.

콘테 감독은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오늘은 우리에게 완벽한 날이었다. 토트넘과 같은 클럽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것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잉글랜드 리그는 최고의 팀들이 많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매우 어렵다.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한다는 것은 우리가 훌륭한 일을 해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기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역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명장이었다.

콘테 감독이 토트넘의 기적을 연출했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전에서 5대0으로 완승했다.

아스널의 추격을 따돌리고 올 시즌을 4위로 마감한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출전 티켓도 거머쥐었다. 3시즌 만의 '꿈의 무대' 진출이다.

콘테 감독은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오늘은 우리에게 완벽한 날이었다. 토트넘과 같은 클럽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것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잉글랜드 리그는 최고의 팀들이 많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매우 어렵다.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한다는 것은 우리가 훌륭한 일을 해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기뻐했다.

그는 시즌 중인 지난해 11월 지휘봉을 잡았다. 당시 토트넘의 순위는 9위였다. '빅4'는 꿈도 꾸지 못했다. 콘테 감독도 잘하면 5위나 6위를 차지해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을 획득하는 것이었다. UCL 얘기만 나오면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쉽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것을 현실로 만들었다.

콘테 감독은 "9경기를 앞두고 나는 선수들과 언론에 명확하게 이야기했다. 이제 우리가 준비가 되었다고 느꼈고, 끝까지 싸울 수 있다고 말했다. 완벽한 순간이었고, 우리는 환상적인 결과를 얻었다. 이제 챔피언스리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토트넘의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콘테 감독은 유벤투스, 첼시, 인터 밀란을 이끌며 모두 리그 정상에 섰다. 토트넘은 차원이 다른 도전이었다.

그는 "가장 큰 업적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시즌 중에 팀에 합류하는 것은 결코 긍정적이지 않다. 아마도 내 경력에서 가장 큰 도전이었을 것이다. 난 감독으로서 풀어야 할 문제가 많은 다른 상황에서 자신을 증명하고 싶었다. 정말 만족한다. 스태프와 선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이렇게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모두가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감격해 했다.

손흥민이 득점왕에 오른데 대해서도 "손흥민의 위대한 성취다. 손흥민이 득점왕 도전에 약간의 압박감을 느꼈지만 다행히 득점왕에 올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우리는 두 가지 목표를 세웠다. 첫 번째는 챔피언스리그에 진출이었고, 둘째는 손흥민이 득점왕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다. 둘 모두 달성해 매우 기쁘다. 득점왕은 손흥민 뿐만 아니라 팀 전체가 받는 상"이라고 덧붙였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창명, 여자친구 공개 “이혼 못 밝힌 이유는...”
“유명 배우와 결혼 약속 후..4천7백만 원 사기 당해” 고발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