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정의선 유창한 영어실력에 직원들도 깜짝..누리꾼들 "이게 국격"

정경수 2022. 5. 23. 0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을 연이어 만난 가운데 이 부회장과 정 회장의 유창한 영어 실력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 회장도 지난 22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면담한 자리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경기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설에 앞서 인사말하고 있다. 2022.05.20./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을 연이어 만난 가운데 이 부회장과 정 회장의 유창한 영어 실력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우리나라를 방문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첫날 일정인 지난 20일 첫 일정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캠퍼스에 방문하면서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이 부회장은 두 대통령을 맞이하면서 공동 연설과 함께 내빈을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이날 이 부회장은 공동 연설에서 "굿 이브닝"이라는 인사로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 두 분을 직접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삼성전자는 25년 전에 미국에서 반도체를 만들기 시작한 세계적 기업"이라고 영어로 연설을 시작했다.

그는 "우리는 이런 우정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계속 발전시켜 나가길 희망한다"며 "이러한 혁신은 한국과 미국 그리고 전 세계 팀 삼성 여러분의 헌신과 큰 노력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 오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환담을 가진 후 국내외 언론을 대상으로 스피치를 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스피치를 하고 있다. / 사진 - 현대자동차 그룹 제공

이 부회장은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를 졸업한 후, 일본 게이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를,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비즈니스 박사 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이 부회장은 일어와 영어 모두 능통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지난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삼성 이 부회장이 평택 삼성 반도체 단지를 방문한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을 안내하는 모습이 참 보기 딱할 정도로 안쓰럽게 느껴졌다"면서 "아직 사면, 복권이 되지 않아 피고인 신분을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이었을까"라고 언급했다.

정 회장도 지난 22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면담한 자리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냈다.

정 회장은 영어 연설을 통해 로보틱스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 등 미래 먹거리 산업 분야에 약 50억달러(약 6조3000억원)을 미국에 추가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우리 기업 회장님들 영어 잘한다", "회장님들이 영어 하는 모습 처음 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재용 #정의선 #바이든 #영어실력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