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더 이야기를 좀.." 잠수함 유망주, 통산 152승 장인과의 심상치 않은 만남

정현석 2022. 5. 23. 09: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불펜에 잠수함 투수를 보강했다.

22일 SSG에 좌완 정성곤(26)을 내주고, 우완 이채호(24)를 영입하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KT 나도현 단장은 "투수진 구성상 1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군필 사이드암 투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SSG와 이해 관계가 맞아 떨어져 트레이드를 단행했다"며 "이채호는 공의 무브먼트와 제구가 좋은 투수다. 1군에 순조롭게 적응한다면, 불펜을 강화할 수 있고 운용 폭도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가 21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5회말 SSG 이채호가 역투하고 하고 있다. 대구=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4.21/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KT가 불펜에 잠수함 투수를 보강했다.

22일 SSG에 좌완 정성곤(26)을 내주고, 우완 이채호(24)를 영입하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이채호는 용마고를 졸업한 2018년 2차 6라운드(55순위)로 SK에 입단했다. 지난해 SSG에서 처음으로 1군 무대를 밟았다. 3경기에 등판해 평균자책점 7.20(5이닝 4자책점). 사이드암스로와 언더핸드 중간 타점에서 던지는 투수로 빠른 공과 제구력, 공의 무브먼트까지 갖춘 유망주. 1군 경험을 쌓으면 폭발할 수 있는 기대주다.

KT 나도현 단장은 "투수진 구성상 1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군필 사이드암 투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SSG와 이해 관계가 맞아 떨어져 트레이드를 단행했다"며 "이채호는 공의 무브먼트와 제구가 좋은 투수다. 1군에 순조롭게 적응한다면, 불펜을 강화할 수 있고 운용 폭도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 KBO리그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KT 이강철 감독. 대구=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5.20/

KT 이강철 감독도 반색했다.

이 감독은 22일 대구 삼성전에 앞서 "성곤이는 아쉽지만 오른손 타자를 상대할 투수가 필요했다"며 "캠프에서 던진 영상을 봤는데 직구와 체인지업이 좋고 볼넷이 없더라"며 "안타 맞는 거에 비해서 삼진이 엄청 많다"고 기대했다.

이어 "내일 (창원으로) 오라고 해서 모레 피칭 한 번 시키면서 보려고 한다. 슬라이더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의미심장한 이야기다. 이강철 감독은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레전드 잠수함 투수 출신.

공 끝 움직임이 변화무쌍 했다. 특히 솟구치면서 휘어져 들어가는 주무기 슬라이더는 명품이자 152승을 쌓을 수 있도록 해준 비기(秘器)였다.

빠른 직구와 체인지업의 구종가치가 좋아 늘 1군에서 통할 수 있는 잠수함 유망주로 평가 받던 이채호. 그가 이강철 감독을 만나 기존의 체인지업에 반대궤적 슬라이더를 본격화할 경우 포텐이 터질 수 있다.

과연 이채호의 KT 행은 그의 야구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을까. 역대 최고의 레전드 잠수함 출신 사령탑 이강철 감독과의 결합. 이번 트레이드의 주목되는 포인트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창명, 여자친구 공개 “이혼 못 밝힌 이유는...”
“유명 배우와 결혼 약속 후..4천7백만 원 사기 당해” 고발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