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 허 웅 왜 KCC 택했나. 이정현 '나비효과' & 3가지 복합적 요소

류동혁 입력 2022. 5. 23. 14:22 수정 2022. 5. 23. 15: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가 허 웅도 영입했다.

KCC는 23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승현, 허 웅과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발표했다.

KCC가 올 시즌 FA 최대어 이승현과 계약을 확정지은 뒤 허 웅까지 잡았다.

KCC 측은 "우리의 계약 조건 뿐만 아니라 허 재 사장과 KCC의 관계, 이승현과 허 웅의 사전 교감 등 복합적 요소가 작용해 허 웅이 우리를 선택한 것 같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 웅. 사진제공=KBL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KCC가 허 웅도 영입했다.

KCC는 23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승현, 허 웅과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발표했다. 계약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KCC는 "24일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열리는 공식 기자회견에서 두 선수의 계약을 공개하고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승현의 계약은 이미 확정적이었다. 이날 공식 발표됐다.

관심은 허 웅의 거취였다.

KCC가 올 시즌 FA 최대어 이승현과 계약을 확정지은 뒤 허 웅까지 잡았다.

허 웅의 거취는 초미의 관심사였다.

원소속구단 DB는 이미 "FA 시장에서 허 웅을 잡는데 올인하겠다"고 했다. 허 재 사장이 있는 데이원자산운용 역시 허 웅 영입의 후보지 중 하나였다.

이때, KCC가 허 웅 영입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당초 KCC는 라건아와 이승현의 가드 파트너로 이정현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그러나, 이정현이 KT, DB, 삼성 등과 접촉하면서 계약 조건이 상향조정됐다. 결국, 지난 시즌 수비 노쇠화의 기미가 있는 KCC는 이정현과 결별을 결심했다.

이정현이 빠지면서 외곽의 게임 리딩과 득점력이 있는 선수가 필요했다. 당초 KCC는 FA 빅6 중 한 명을 노리고 있었지만, 허 웅으로 급선회했다.

허 웅의 아버지 허 재 데이원자산운용 사장은 KCC 전 감독이었다. KCC 고위수뇌부와는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KCC는 허 재 사장과의 전화통화, 그리고 허 웅과의 미팅을 했다. 협상은 지난 주 급물살을 탔다. KCC는 허 웅에게 구체적 계약금액을 오퍼했다.

단, DB 역시 만만치 않은 계약조건을 제시했다. 결국, 허 웅에게 KCC와 DB라는 두 가지 유력한 선택지가 생겼다.

허 웅은 23일 오전 DB 관계자들과 만나 최종협상을 했고, 결국 KCC행을 선택했다.

KCC 측은 "우리의 계약 조건 뿐만 아니라 허 재 사장과 KCC의 관계, 이승현과 허 웅의 사전 교감 등 복합적 요소가 작용해 허 웅이 우리를 선택한 것 같다"고 했다.

KCC는 이승현과 허 웅을 동시에 확보하면서 전력강화에 성공했다. 내년 11월에 송교창과 유현준이 돌아오면 KCC는 우승 전력을 완성시킬 수 있다.

프로농구 한 관계자는 "KCC는 다다음 시즌 우승을 겨냥했다. 이승현과 허 웅, 그리고 라건아를 주축으로 다음 시즌 조직력을 다진 뒤, 송교창이 돌아오는 2023~2024시즌 우승을 겨냥할 계획"이라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돌싱' 이창명, 열애 중 “자녀들은 몰라”→30억 사업 실패 고백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