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위안부 할머니 이용 사익추구' 발언 김은혜 명예훼손 고소"

최대호 기자 2022. 5. 23. 14: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미향 무소속 국회의원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윤미향 의원 측은 23일 경기남부경찰청을 찾아 김 후보에 대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찾아 고소장 제출
윤미향 무소속 의원이 23일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사진은 고소장 접수증.(윤미향 의원 측 제공) © 뉴스1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윤미향 무소속 국회의원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윤미향 의원 측은 23일 경기남부경찰청을 찾아 김 후보에 대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고소장에는 김 후보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에서 열린 한 언론인 관련 포럼 행사에서 여성가족부 관련 문제를 지적하며 '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한 윤미향 의원의 사익추구 등에 있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발언을 해 윤 의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김 후보의 당시 발언은 경기지역 한 일간지에 의해 보도되면서 알려졌다.

윤 의원 측은 "지난 2년간의 윤 의원을 향해 제기된 무차별적인 의혹들은 허위로 판명되고 있고, 12차까지의 재판 과정에서 검찰의 증인조차 증언내용이 탄핵당하는 등 검찰이 말도 안 되는 기소를 했음이 언론을 통해서 드러나고 있다"며 "김은혜 후보는 언론인이자 국회의원 출신으로서 이를 모를 수 없는 위치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후보는 대통령 대변인을 역임하고 지자체장 선거에 입후보한 인사로서 타인의 명예훼손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김 후보가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일방적인 허위 주장을 유포했다는 점이 더욱 악의적"이라며 "언론인들에 의한 왜곡된 정보의 확산을 묵과할 수 없어 고소를 하게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sun07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