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듣던 맨유 수준.. 처음 본 텐하흐, 나라 잃은 표정 화제

한동훈 2022. 5. 23.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신임 에릭 텐하흐 감독이 첫 만남부터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어 화제다.

영국 '더 선'이 23일(이하 한국시각) 보도한 바에 따르면 텐하흐는 이날 처음으로 맨유 경기를 직접 관람했다.

더 선은 '텐하흐는 맨유의 마지막 날 스쿼드를 주시했다. 경기장에 도착했을 때에는 침착해 보였다. 그러나 맨유가 윌프레드 자하에게 골을 허용했을 때 좌절감을 감추지 못하고 이를 드러내고 말았다'라고 묘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선 캡처.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신임 에릭 텐하흐 감독이 첫 만남부터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어 화제다.

영국 '더 선'이 23일(이하 한국시각) 보도한 바에 따르면 텐하흐는 이날 처음으로 맨유 경기를 직접 관람했다. 텐하흐는 맨유의 절망적인 경기력을 보고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맨유는 시즌 최종전이었던 이날 크리스탈 팰리스에 0대1로 무기력하게 패했다. 6위로 시즌을 마치며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했다. 프리미어리그 출범 후 맨유의 시즌 최저 승점이었다.

텐하흐는 2021~2022시즌까지 네덜란드 아약스를 지휘했다. 네덜란드리그가 프리미어리그보다 일찍 끝났다. 텐하흐는 아약스 우승을 이끈 뒤 다음 직장인 맨유로 조금 일찍 넘어왔다.

더 선이 공개한 사진을 보면 텐하흐는 흡사 나라를 잃은 듯한 표정이었다. 더 선은 '텐하흐는 맨유가 무기력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고 화가 난 것처럼 보였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 얼마나 막중한지 깨달았다'라고 표현했다.

더 선은 '텐하흐는 맨유의 마지막 날 스쿼드를 주시했다. 경기장에 도착했을 때에는 침착해 보였다. 그러나 맨유가 윌프레드 자하에게 골을 허용했을 때 좌절감을 감추지 못하고 이를 드러내고 말았다'라고 묘사했다.

맨유는 그야말로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경기장 안팎으로 시끄러웠다. 경기력은 물론 선수단 내분설까지 돌았다. 맨유는 텐하흐에게 대대적인 체질 개선을 요구했다. 텐하흐 역시 소문으로 들었겠지만 막상 만신창이가 된 팀을 물려받았다는 사실을 체감하니 눈앞이 깜깜해진 모양이다.

한편 지난해 11월부터 맨유의 임시 감독을 맡았던 랄프 랑닉은 향후 2년간 선수 수급 담당 컨설턴트로 물러난다. 텐하흐가 원하는 스쿼드를 조직하기 위해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랑닉은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여러분이 텐하흐의 아약스나 바이에른 뮌헨 리저브 팀을 봤다면 그가 어떤 축구를 하는지 알 수 있다. 1년 안에 부활이 가능하다"라고 기대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돌싱' 이창명, 열애 중 “자녀들은 몰라”→30억 사업 실패 고백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