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연합뉴스

[저녁잇슈] 2022년 5월 23일 월요일

임동근 입력 2022. 05. 23. 16:31

기사 도구 모음

문재인 전 대통령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고향이자 묘역이 있는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건선은 면역체계의 공격으로 인한 염증으로 피부가 손상돼 가렵고 거친 붉은 반점들이 피부를 뒤덮는 자가면역성 피부질환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21도, 낮 최고기온은 24∼33도로 예보됐습니다.

낮 동안 전남과 경상권에서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1도 안팎으로 올라 덥겠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손흥민(30·토트넘)이 아시아인 첫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으로 우뚝 섰습니다. 손흥민은 아시아·유럽 축구의 새 역사를 씀과 동시에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2021-2022시즌을 마쳤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문재인 전 대통령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고향이자 묘역이 있는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지지자들은 박수, 환호와 함께 "고맙습니다" "고생했습니다" "사랑합니다"를 연호했습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올 때 입국 전 시행하는 코로나19 검사로 PCR(유전자증폭) 검사 이외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도 인정됩니다. 요양병원·시설의 접촉 면회 허용 기간도 당분간 연장됩니다.

건선이 있는 여성은 자궁 외 임신 위험이 커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건선은 면역체계의 공격으로 인한 염증으로 피부가 손상돼 가렵고 거친 붉은 반점들이 피부를 뒤덮는 자가면역성 피부질환입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21도, 낮 최고기온은 24∼33도로 예보됐습니다. 낮 동안 전남과 경상권에서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1도 안팎으로 올라 덥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dklim@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