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BS

[여기는 포항] 포항, 지역 문화재 보존 역사 박물관 건립 외

KBS 지역국 입력 2022. 05. 23. 21:00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KBS 대구]포항시가 여러 곳에 흩어진 지역 문화재를 한 곳에 모아 보존·전시하기 위해 역사 박물관 건립에 나섭니다.

다음달 말까지 기본 계획을 세운 뒤 문화체육관광부에 공립 박물관 설립 타당성 사전 평가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포항시는 교통 접근성과 함께 주변 문화관광시설과의 연계성 등을 검토해 박물관 터와 규모를 정하기로 했습니다.

울진 왕돌초 해중생태과학공원 조성 추진

국가 해중공원벨트를 목표로 하고 있는 울진 왕돌초 해역을 해중생태과학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울진군이 연구 용역을 맡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왕돌초와 주변 해역의 해양 생태 자원을 보호하고, 첨단 해양과학기지를 연계한 해중생태관광플랫폼 구현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또 왕돌초 해중생태과학공원 조성을 위해 생태계와 어장 환경 보전을 강조하고, 해양 생태 탐방선이나 해중 잠수정 운영 등을 세부 사업으로 정했습니다.

영덕, 어린 황금은어 40만 마리 하천 방류

영덕군이 지역 황금 은어 자원 조성을 위해 오십천과 송천 일원에 어린 황금 은어 40만 마리를 방류했습니다.

방류된 황금 은어는 지난해 가을 오십천에서 산란기 어미를 잡아 황금은어생태학습장에서 인공 체란을 통해 생산해 기른 것으로 몸길이 8~10cm 짜리입니다.

영덕 황금 은어는 아가미 뒤쪽에 황금띠가 있고, 맛이 담백하며 특유의 수박향이 납니다.

포항, 양자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

포항시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양자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포항시는 오는 7월부터 양자 컴퓨팅 클라우드를 활용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사업으로 연간 120여 명의 인력을 양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자 컴퓨팅은 양자 역학 원리에 기반한 논리 연산 방법을 활용해 기존 컴퓨터보다 월등한 연산 속도로 많은 양의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컴퓨팅 기술입니다.

KBS 지역국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