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전북은행·태전그룹,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약 체결

김혜지 기자 입력 2022. 05. 24. 17:25

기사 도구 모음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24일 태전그룹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Δ헬스케어 서비스 기반 마이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Δ전북 도내 기반 신사업 발굴 Δ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전북은행은 현재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개인 자산, 금융 캘린더, 신용점수 조회,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등을 비롯해 자동차 시세조회와 정책자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24일 태전그룹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전북은행 제공)2022.5.24./© 뉴스1

(전주=뉴스1) 김혜지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24일 태전그룹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Δ헬스케어 서비스 기반 마이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Δ전북 도내 기반 신사업 발굴 Δ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전북은행은 현재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개인 자산, 금융 캘린더, 신용점수 조회,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등을 비롯해 자동차 시세조회와 정책자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헬스케어 및 소비 분석 서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서한국 은행장은 "앞으로도 전문기업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amgee@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