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시스

LG엔솔 오창공장, 사내 부속의원 개원.."임직원 의료지원"

최희정 입력 2022. 05. 24. 19:09

기사 도구 모음

LG에너지솔루션이 충북 오창공장 내 사내 부속의원을 개설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부속의원은 사내에 상주하는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사내 부속의원을 설치해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마음 놓고 근무할 수 있는 즐거운 직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충북 오창공장 내 사내 부속의원을 개설했다. 사내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이용할 수 있고, 진료비는 회사가 부담한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이 24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갖고 사내 부속의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부속의원은 사내에 상주하는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차 진료를 비롯한 외상 처치 등은 물론, 의약분업 예외지역으로 지정돼 의사 처방에 따른 조제도 가능하다.

코로나19 백신접종 및 신속항원검사도 할 수 있다. 근무시간 뿐만 아니라 야간시간에도 운영하며 야간에는 건강증진활동 및 의료상담, 응급환자 발생시 전문의료기관 후송 지원 등이 이뤄진다.

기존에는 진료가 필요한 경우 사외 병원을 이용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개인적으로 시간을 내야 했지만, 부속의원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사전 진료 예약 및 처치, 조제 등 의료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는다.

이 같은 결정은 임직원의 건강증진 및 예방 관리를 통해 ‘심리적 안전감’을 높이고,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사내 부속의원을 설치해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마음 놓고 근무할 수 있는 즐거운 직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사내 어린이집'을 마련해 달라는 임직원들 요청에 오는 9월까지 어린이집을 파크원 내 마련하기로 했다. 육아휴직은 1년에서 2년으로 확대하고, 임신휴직·난임휴직을 포함해 입양가정을 위한 자녀 입양휴가제도도 도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