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기념시계' 취임식 국민대표 20명에 증정

김윤희 기자 2022. 5. 25. 12: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이 25일 윤석열 대통령 기념 시계(사진)를 공개했다.

윤 대통령은 취임식 때 동반 입장한 국민대표 20인을 용산 집무실로 초청해 기념 시계를 선물했다.

이날 대통령실이 공개한 기념 시계는 흰 바탕, 동그란 테두리의 몸체에 검은색 가죽 시계 줄이 달렸다.

대통령실은 "시계 디자인은 실사구시적 국정 운영을 천명한 윤 대통령 철학을 반영해 단순하면서도 실용성에 중점을 둬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대통령실 “실용성 중점 제작”

대통령실이 25일 윤석열 대통령 기념 시계(사진)를 공개했다. 윤 대통령은 취임식 때 동반 입장한 국민대표 20인을 용산 집무실로 초청해 기념 시계를 선물했다.

이날 대통령실이 공개한 기념 시계는 흰 바탕, 동그란 테두리의 몸체에 검은색 가죽 시계 줄이 달렸다. 시계 판에는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과 무궁화 장식, 윤 대통령의 사인을 넣었다. 시계 뒷면에는 취임식 슬로건인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라는 글귀를 새겼다. 주로 황금색을 띠었던 시곗바늘은 밝은 회색을 입혀 권위주의를 타파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통령실은 “시계 디자인은 실사구시적 국정 운영을 천명한 윤 대통령 철학을 반영해 단순하면서도 실용성에 중점을 둬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손목시계는 남성과 여성 각 1종씩 만들었다. 역대 정부는 대통령 행사에 참석한 손님이나 표창을 받는 이들에게 기념 시계를 만들어 선물해왔다. 비매품이지만 중고시장에서 흔히 거래되곤 한다.

김윤희 기자 worm@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