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엔씨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 실시 외

김동찬 기자 2022. 5. 25. 15: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5일부터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6월7일까지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월8일부터 ▲'총사' 클래스(직업) 리부트 ▲신서버 '발록'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는 성향에 따라 2종의 사전예약 보상(Mr.스모커의 보상 상자 (이벤트), Mr.스모커의 지원 상자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상자를 열면 ▲총사 전용 아이템 'Mr.스모커의 탄약 벨트 (기간제)' ▲50일 동안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Mr.스모커의 행운 큐브 (이벤트)' ▲레벨별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는 'Mr.스모커의 성장 큐브 (이벤트)' 등의 보상을 획득한다.

신규 서버 '발록'에서 리니지M을 즐기는 이용자는 '발록의 가호 (이벤트)'와 '각성: 발록의 가호 (이벤트)' 등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을 소지하면 'PVE 대미지 리덕션' 버프(강화효과)를 얻는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PVP 대미지 리덕션' 버프가 적용된다.

리니지M은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와 룬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쿠폰 2종(TJ'S COUPON-일반 장비 복구, TJ'S COUPON-룬 복구)을 받을 수 있다. 획득 방법은 추후 공개한다.

컴투스홀딩스는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단 글로벌 서비스의 토큰 경제 시스템은 이용할 수 없다.

컴투스홀딩스의 자체 개발작인 크로매틱소울는 감각적 일러스트와4인 파티 플레이가 매력적인 전략 RPG다. 유저는 로한 왕국의 평화를 위협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크로매틱 드래곤의 비밀을 밝혀내야 한다. 또한, 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비를 가진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중 한가지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크로매틱소울의 핵심 재미 요소는 성장에 있다. 캐릭터 레벨과 부위별 장비, 스킬을 강화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하는 과정에서 강해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콘텐츠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캐릭터 성장의 필수 관문인 '고대의 요새'를 비롯해 핵심 재화를 파밍할 수 있는 '지하 미궁', '미스릴 광산'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들이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레벨에 따라 '모험가 연맹 리그'와 '랭킹 경쟁'에 참여해 경쟁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은 향후 '월드 보스 배틀', '유저 간 대결(PvP)' 등 신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볼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인 프리셋은 기존의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 적용할 각인 페이지를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인 현황에 변화 주고 싶었던 이용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각인 페이지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벤트 3종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일까지 실시하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 '황금 각인 도장'을 지급한다.

또 6월1일까지 진행하는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에서는 '로키의 그림자' 출현 빈도수가 상승하고 무작위로 '공허의 균열'이 발생해 필드보다 희귀 아이템이 더 자주 등장한다. 이를 비롯해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전투의 증표'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는 31일까지 오픈하며 매일 일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룬 11회 소환권' 등과 같은 푸짐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공개했다.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대가는 미르M 만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한다.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의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용자들은 기술을 습득해 각 분야의 수습부터 시작해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의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기술 등급이 높을수록 생산과 제작, 강화 각 분야에서 일반 이용자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 전문적인 기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위메이드는 오는 31일 오후 12시부터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보급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구석구석 살펴볼 예정이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기념 축제를 이어오고 있다.

검은사막은 오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을 맞는다. 검은사막을 즐기며 경품까지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매주 금요일 진행하던 '금요일은 검사데이' 이벤트를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검사데이'로 확장했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채팅창에 일자 별로 지정된 텍스트를 입력 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Razer 키보드를 포함한 ▲검은사막 굿즈 세트(23일)와 ▲스틸시리즈 헤드셋(24일)을, ▲애플 에어팟 프로(25일) ▲LG 울트라기어 GP3 스피커(26일) ▲오션월드 입장권(27일) ▲애플 워치 SE(28일) ▲시디즈 의자 T50 air(29일) ▲LG 울트라기어 모니터(30일)를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다. 대형 경품 외에도 스타벅스 기프티콘, 파리바게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구성의 기프티콘을 매일 530명의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6월8일까지 '떠돌이 상인 베르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하이델 마을 NPC '라라'를 찾아 의뢰를 수주하고 '베르디'를 만나 ▲[이벤트] 봉인된 탑승물 기술 변경권 ▲[이벤트] 봉인된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등을 은화로 구매가 가능하다. 의뢰 완료 시 ▲크론석 530개 ▲탑승물 성장 초기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접속 보상 이벤트도 열었다. 이용자는 6월29일까지 게임 접속일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선택의 샤카투 상자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등을 획득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별도 인터페이스(UI)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내정보' 탭과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에 표기되는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확인하며 조정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잠재력 단계에 따라 능력치 증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창 내 '잠재력 능력치 툴팁 정보'에 각 단계별 수치 인터페이스(UI)도 반영했다.

잔디소프트는 서비스를 준비 중인 2D 다크판타지 MMORPG '매드월드:어둠의 시대'의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31일 오후 11시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드월드의 파이널 알파 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매드월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즉석에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지난 알파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는 100% 자동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파이널 알파 테스트는 전투와 경제 밸런스, 보상 방안 수정, 파티 시스템과 퀵매칭, 채팅, 인던 난이도 선택, 필드 PK 보강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시스템이 개선됐다. 더불어 몬스터 사냥 시 스킬 개선과 버프 스킬 추가, 타격감 향상 등 전투 시스템도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값어치 높은 장비와 아이템의 구입 비용으로 활용되는 '배틀 코인'을 판돈으로 걸고 타 유저와 겨루는 PVP 콘텐츠 '투기장', 만렙 사양으로 세팅된 인스턴스 던전을 무작위로 플레이하며 돌파 가능한 한계치까지 도전하는 컨셉의 PVE 콘텐츠 '환영 연무장', '생명'과 '번식', '성장', '균형'을 컨셉으로 한 신규 코스튬 아이템 등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파이널 알파 테스트의 볼륨에 맞춰 신규 던전과 보스와의 대형 레이드 콘텐츠도 공개됐다. 신규 던전 '군주의 세뇌장'은 오래전 폐쇄된 정신병동 컨셉으로 기획된 장소로써, 벽 너머에 위치한 격리 세뇌실에서는 많은 이들이 처참하게 고문당한 흔적으로 난장판이 된 잔혹한 배경이 눈에 띈다. 보스인 '데미안'은 사악한 주술로 인간을 세뇌하고 끔찍한 행위를 자행하기에 이를 막아내야 한다.

또 다른 신규 던전 '고대 문명의 유적'은 이번 파이널 알파 테스트 최후에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다. 마치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연상시키는 고대 문명 컨셉에 맞춰 기획된 유적은 신비한 보물이 곳곳에 잠들어 있으며, 이를 수호하는 각종 함정과 몬스터 또한 강인한 위력을 발휘한다.

잔디소프트는 유저들이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풍성하게 경험 가능하도록 '매드 패스 이벤트'를 테스트 기간 실시한다. 매드 패스는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시즌제 콘텐츠의 명칭으로써,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등급을 높일 경우 이에 맞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향후 정식 서비스 시 '매드 패스 프리미엄'을 구매할 경우 한 단계 상향된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그룹이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모집과 관련해 인턴십 선배들의 생생한 지원 팁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 그룹은 현재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 중이다. 이번 인턴십은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그룹 기조에 맞춰 모집 범위를 게임,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의 15개 직무로 확대했다.

컴투스 그룹은 웹 예능에 익숙한 MZ세대 지원자들을 겨냥해 마피아 게임 형식의 지원 팁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인턴십을 거쳐 컴투스 그룹에 입사한 역대 지니어스들이 가짜 지니어스를 밝혀내는 과정을 담아, 포트폴리오 제출부터 면접까지 인턴십 전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편, 이번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서류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자는 카카오톡 ID(@컴투스채용) 등록 후 채용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