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변동성 높아진 증시..죽은 투자심리 살아날 묘수는?

황인표 기자 2022. 5. 25. 15:5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집중진단' -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

바이든 대통령 방한 이후 삼성과 현대차 등 대기업들이 대규모 투자계획을 밝혔지만 주가 흐름은 그야말로 '썰렁'합니다. 게다가 미국 증시를 보면 약세장의 긴 터널이 언제쯤 끝날지 쉽게 가늠이 되지 않는데요. '염블리'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는 지금 장세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들어보겠습니다. 염승환 이사님 나오셨습니다.

Q. 뉴욕 증시 기술주 하락, 과연 끝은 어디일까?

Q. 예고된 금리 인상인데도 금리가 오를 때마다 기술주에 대한 하방 압력이 계속되는 이유는 뭘까?

Q. 테슬라 650달러 수준으로 떨어져 있는데, 기술주 하락에 묻어서 떨어지는 건가? 아니면 기업의 매출이나 수익성에 큰 문제가 있는 건가?

Q. S&P500 지수가 한때 20% 떨어져서 공식적인 약세장 (베어마켓)으로 들어갔었는데, 현재는 어느 수준이고, 약세장으로 들어가면 보통 1년 정도 지속되나?

Q. 기술주를 투자한 서학개미들은 지금이라도 큰 손실을 보더라도 주식시장을 빠져나와야 하지 않을까?

Q. 글로벌 투자은행들이 중국의 경제성장 전망치를 속속 낮추고 있다. 중국 정부의 경기둔화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가? 우리 주식 시장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되나?

Q. 최근 원·부자재 가격이 지속적으로 올라서, 기업들의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2분기 전반적인 기업 실적을 어떻게 예상하나?

Q. 어제 네이버·카카오의 하락폭이 특히 컸다. 뉴욕 증시의 기술주 하락과 같은 맥락으로 봐야 할까?

Q. 한국은행이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0.25%p 올리면, 증시에는 어떤 영향을 줄까?

Q. 최근 금리가 오르고 있다. 금융회사들은 수익성이 더 좋아질까?

Q. 국제 에너지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는데 에너지 관련 회사들은 투자할 만한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