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열 KB금융 CSO, 인도네시아 신임 KB부코핀은행장 취임

권준수 기자 2022. 5. 25. 16: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우열 신임 KB부코핀은행장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지주 이우열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인도네시아 KB부코핀은행장에 취임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오늘(25일) 인도네시아 현지 KB부코핀은행 신임 행장에 이우열 KB금융지주 CSO가 취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장은 KB금융지주 CSO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특히 KB국민은행의 차세대 전산시스템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조직 전체의 효율성을 향상시킨 경력을 토대로 KB부코핀은행의 시스템 개선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행장은 전략, HR, IT 등 요직을 거치며 KB금융그룹 내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했다"면서 "차세대시스템 도입, 리스크 관리 등 KB부코핀은행의 정상화를 이끌어갈 최적의 CEO"라고 말했습니다.

이 행장은 취임 직후 건전성 개선과 영업력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은행을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이 행장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KB부코핀은행을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은 재작년 인도네시아 중형 은행인 KB부코핀은행의 지분 67%를 확보한 이후 지배구조 개선과 역량 이전을 통해 인도네시아 내에서 KB부코핀은행의 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