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블랙야크와 손잡고 '친환경 소재 생태계' 강화 나선다

최희정 입력 2022. 5. 25.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는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블랙야크)와 25일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C 관계자는 "SKC의 친환경 소재 기술 경쟁력에 블랙야크의 친환경 소비재 역량을 더한다면 더 나은 제품, 더 튼튼한 친환경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ESG 소재 솔루션을 만들고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친환경 문화 확산’ 협약 체결
양사, 제품개발 및 생태계 강화 협력키로

[서울=뉴시스]SKC는 25일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와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원철 SKC 사장(오른쪽)과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이 협약서 서명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K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SKC는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블랙야크)와 25일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우수한 소재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SKC와 블랙야크는 자원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친환경 소재 기반 제품 개발에 협력한다. SKC는 페트(PET)병과 함께 재활용할 수 있는 포장재 ‘에코라벨’과 고강도 생분해 PBAT, 생분해 라이멕스(LIMEX) 등 다양한 생분해 소재를 사업화하고 있다. 블랙야크는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제품 ‘플러스틱(Plustic)’을 출시한 바 있다.

블랙야크는 SKC의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플랫폼’에도 참여해 국내 소재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오픈플랫폼은 SKC가 2017년부터 소재분야 유망 스타트업 등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공학한림원 등 각 분야 대표 전문기관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공유 인프라다. 블랙야크는 친환경 소비재 B2C 전문기관으로서 참여기업의 친환경 소재 사업화를 지원한다.

친환경 문화 확산에도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SKC의 친환경 플라스틱 플랫폼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활동과 연계한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양사는 쓰레기를 수거하며 등산하는 BAC 산행프로그램 ‘클린마운틴’에 플라스틱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접목해 보다 정확한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한다.

SKC 관계자는 “SKC의 친환경 소재 기술 경쟁력에 블랙야크의 친환경 소비재 역량을 더한다면 더 나은 제품, 더 튼튼한 친환경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ESG 소재 솔루션을 만들고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