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MBC연예

DKZ, 오늘(26일) '사랑도둑' 어쿠스틱 버전 공개..재찬·경윤 편곡·연주

유정민 입력 2022. 05. 26. 10:40 수정 2022. 05. 26. 10:43

기사 도구 모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가 DKZ(디케이지) 포카앨범 독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크스타는 26일 정오 DKZ 스페셜 에디션 'CHASE EPISODE 2. MAUM(체이스 에피소드 2. 마음)' MEET & CALL 이벤트를 오픈한다.

DKZ 포카앨범 이벤트 응모는 26일 정오부터 30일까지 메이크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들은 대면 팬사인회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DKZ와 특별한 추억을 쌓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가 DKZ(디케이지) 포카앨범 독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메이크스타는 26일 정오 DKZ 스페셜 에디션 'CHASE EPISODE 2. MAUM(체이스 에피소드 2. 마음)' MEET & CALL 이벤트를 오픈한다.

DKZ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지난 4월 발매한 여섯 번째 싱글 'CHASE EPISODE 2. MAUM'의 타이틀곡 '사랑도둑 (Cupid)'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멤버 재찬과 경윤은 편곡뿐만 아니라 재찬은 비트박스를, 경윤은 베이스와 기타 연주를 맡아 더욱 의미 있는 곡으로 재탄생됐다.

특히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1만장 한정 수량 제작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피지컬 앨범은 '포카앨범'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실물 앨범으로 눈길을 모은다. 포토카드 형태의 NFC 카드를 모바일 기기에 접촉하면 앱에서 앨범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방식이다. 팬들은 포카앨범 앱 내에서 미공개 음원 및 포토, 독점 영상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 MZ세대 팬덤의 '포카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앨범 꾸미기 또한 가능하다. K팝 팬들 사이 포토카드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포카앨범 또한 차세대 대체 앨범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여기에 포카앨범은 가볍고 부피가 작아 기존 대비 앨범 폐기물을 95% 이상 감소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 종이 및 잉크로 제작해 친환경적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어 향후 '환경친화적 덕질 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DKZ 포카앨범 이벤트 응모는 26일 정오부터 30일까지 메이크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들은 대면 팬사인회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DKZ와 특별한 추억을 쌓는다. 당첨자들은 물론 응모자 전원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한편 DKZ 스페셜 에디션 'CHASE EPISODE 2. MAUM' MEET & CALL 이벤트는 6월 3일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31일 발표될 예정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메이크스타

저작권자(c)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