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동대문 패션허브 개조 등 '서울 대개조 3대 프로젝트' 추진"

이지윤 입력 2022. 5. 26. 11:58 수정 2022. 5. 26. 1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동대문 일대를 '패션 허브'로 개조하고, 서울을 '스마트브레인 도시'로 개조하는 내용 등을 담은 '서울 대개조 3대 프로젝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송 후보는 오늘(2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이 세계적 국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경제적 질을 높이는 도시형 산업을 발전시키고, 주택 공급과 함께 일자리를 만들어 내며, 21세기에 걸맞은 첨단 인프라가 구축된 스마트도시로 대개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동대문 일대를 ‘패션 허브’로 개조하고, 서울을 ‘스마트브레인 도시’로 개조하는 내용 등을 담은 ‘서울 대개조 3대 프로젝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송 후보는 오늘(2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이 세계적 국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경제적 질을 높이는 도시형 산업을 발전시키고, 주택 공급과 함께 일자리를 만들어 내며, 21세기에 걸맞은 첨단 인프라가 구축된 스마트도시로 대개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 후보는 먼저 “동대문 일대 의류업 종사자 15만 명과 연 15조 원 매출의 패션 산업을 종사자 30만 명, 연 매출 50조 원대로 키우겠다”고 말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패션 산업을 위한 교육·컨벤션 공간으로 재조성하고, 노후한 청평화시장 등 상가 일대를 재개발해 ‘패션 허브’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송 후보는 재건축을 추진하게 될 서울주택도시공사(SH) 소유 임대단지 54개 중 25개 단지에 지하 물류 허브를 조성하겠다고도 했습니다.

송 후보는 “서울시 25개 구별로 최소 1개의 지하 물류 허브가 만들어지면 코로나19로 인해 급증한 택배, 익일·새벽 배송 등 도심으로 집중되는 물류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 체증, 미세먼지 및 탄소 배출, 근로 환경 악화 문제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에게는 물류 허브를 통해 일자리 창출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송 후보는 마지막으로 서울을 ‘기가시티 기반 스마트브레인 서울’로 대개조하겠다“며 ”2026년까지 통신 3사와 협력해 유무선 100% 기가급 통신망을 구축하고 기업과 시민 누구나 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생산 활동과 효율적 메타버스 활용이 가능하도록 기본 여건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메타버스 근무제’를 서울시와 유관기관이 선도적으로 도입하겠다“고도 했습니다.

송 후보는 ”메타버스 근무제가 제대로 정착될 경우 개인과 기업의 부동산 수요 감소는 물론 교통량과 탄소 배출 감소로 부동산·교통·환경 문제에 대해 ‘1타 3득’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송 후보는 ”서울 대개조 3대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은 역사와 전통, 가치를 계승하면서도 4차 산업혁명 최첨단 기술이 녹아든 안전하고 편리하며 누구나 행복한 최강 매력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2022 지방선거
https://news.kbs.co.kr/special/election2022/local/main.html

이지윤 기자 (easynews@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