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경게임진

[G-브리핑] 스카이테크놀로지, 힐릿과 원스퀘어팜 NFT 사업 업무협약

임영택 입력 2022. 05. 26. 13:48 수정 2022. 05. 26. 14:18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카이테크놀러지(대표 장상옥)는 힐릿(대표 경소정)과 디지털 트윈 농장 서비스 원스퀘어팜(1 square farm)의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병합해 현장 방문이 가능한 디지털 트윈 농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힐릿(Healeat)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 본부의 청년창업센터 보육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NFT 기반 농산물 재배 및 구매 중개자로서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NFT 구매자는 생산 현장에 직접 방문해 경작의 과정에 참여할 수도 있다. 오는 6월 MVP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싱가포르 법인 주재 하에 ‘쉬운 NFT 비즈니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카이 플레이(SKY Play) 오픈을 앞두고 자체 토큰 ‘SKP’를 멕스시(MEXC)에 상장한바 있다.

스카이테크놀러지의 장상옥 대표는 “eP2E 게임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로 확장을 병행해 점차 일상에 녹아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쉽게 이용자들에게 전하고 이를 통해 플랫폼과 SKP의 가치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 IT기술 활용해 지역 사회 문제 해결 동참

NHN(대표 정우진)이 IT기술을 활용해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섰다.

NHN의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과 ‘주민참여 사회문제 발굴 및 ESG 경영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IT 및 SW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 체제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내용으로는 전라남도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공유, 사회문제 발굴을 위한 인적·물적 연계 협력, ICT·SW 전문인력 지원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협업체계 구축, SOS랩 운영 및 SW서비스 개발 사업에 관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 포함된다.

NHN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및 IT기술력을 기반으로 SW솔루션 개발을 지원해 지역 사회 문제를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자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NHN엔터프라이즈는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2022년 전라남도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캠프’에 주관사로 참여해 기술적 지원과 멘토링에 나선다. 해당 캠프에서는 ‘전라남도 디지털 격차 해소방안’을 주제로 사회현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할 프로토타입 개발까지 진행된다. NHN엔터프라이즈는 1차평가를 거친 선정팀을 대상으로 과제에 대한 자문 활동을 지원하고 최종 선정된 대상 및 최우수상 팀에는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NHN엔터프라이즈 김동훈 대표는 “당사와 전남도, 지역 주민이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상생적 기회로 보고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NHN엔터프라이즈는 기술을 통한 지역 사회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동반성장을 도모하며 ESG경영을 단계적으로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라비티, 닌텐도 스위치 게임 2종 아시아 지역 출시

그라비티는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게임어라이즈(GGA)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용 어드벤처 게임 ‘소녀와 우주 이야기’와 ‘에릭 할아버지의 신비한 팔찌’를 아시아 지역에 출시했다.

‘소녀와 우주 이야기’는 2017년 여러 게임 어워드에 후보로 이름을 올린 미스터리 탈출 어드벤처 게임이다. 1920년대 노르웨이를 무대로 조사를 통해 얻은 아이템과 정보를 적합한 장소에서 사용해 이야기를 진행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에릭 할아버지의 신비한 팔찌’는 노르웨이 북부에 사는 17세 소년 제스퍼가 할아버지 에릭의 유품인 이상한 팔찌에 얽힌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3D 어드벤처 게임이다. 할아버지가 살던 작은 섬의 숨겨진 과거와 그곳에서 만나는 동료들과의 잔잔한 모험 등을 제스퍼 시점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게임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등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닌텐도 e-샵에서 다운로드로 구매할 수 있다.

그라비티게임어라이즈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2종 출시에 맞춰 26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아시아 버전 제작 비하인드 소개와 함께 게임 플레이 중계, 론칭 기념 이벤트 등도 펼친다.

◆호요버스와 하나카드가 만났다…게임 테마 체크카드 출시

호요버스는 하나카드와 협업해 ‘붕괴3rd’와 ‘원신’, ‘미해결사건부’ 테마로 제작된 특별 에디션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붕괴3rd 달려라’, ‘원신 통통 폭탄’, ‘원신 슬라임랜드’, ‘미해결사건부 운명의 파트너’ 등 총 4종의 테마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많은 고객이 체크카드를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발급 신청은 물론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 14세~18세 청소년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명시된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하나은행 지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체크카드 신청 고객 중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본부보급카드’, ‘원석’, ‘미림칩’ 등 각 게임 별 주요 재화와 아이템이 담긴 리딤코드 3종을 지급한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 실제로 사용한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는 호요버스 게임 3종의 샤이닝 펄 카드가 담긴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6월 30일까지 ‘HoYoverse 체크카드’ 발급자 전원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CU편의점 5000원권 기프티콘을 제공할 방침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