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시스

[중기소식]창진원·KRX, 창업기업 성장지원 협약 등

권안나 입력 2022. 05. 26. 14:24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오른쪽)과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업진흥원 제공) 2022.05.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6일 중소기업계 소식.

▲창업진흥원은 한국거래소(KRX)와 창업기업의 성장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 상장(코넥스·코스닥)희망기업 대상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인수·합병(M&A) 교육 및 투자유치 연계 활동 등이 원활하게 수행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공동 추진한다. 창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들 중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을 수시 선발해 KRX 참여지원 등 거래소와 협업에 힘쓸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신한·우리·중소기업은행과 '탄소중립 경영확산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기보는 은행들의 보증료지원금 30억원을 재원으로, 대상기업에 2년간 0.5%포인트의 보증료를 지원하는 협약상품을 출시해 총 3000억원 규모의 탄소가치평가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기보 보증료 자체감면(최대 0.4%포인트)를 중복 적용받을 시, 최대 0.9%포인트의 보증료감면으로 금융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지원대상은 기업내부 및 외부에서 온실가스 감축 성과가 있거나 예상되는 기업이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신보)는 26일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신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치있는 청렴 같이하는 청렴'을 슬로건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청렴의 가치를 확인하고 청렴마스크를 전달하며 동참을 당부한다. 이날 이상훈 신보 회장은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