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재명 정치 여정 끝내야.. 이낙연 당 이끌어야 달라질 것"

정시내 입력 2022. 5. 26. 20: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6일 “민주당이 정말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길 바라는 민주당 지지자라면 이번에 계양에서 이재명 후보의 정치 여정을 끝내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반성 호소에도 그에게 동조하는 당내 움직임이 거의 없다’는 내용의 기사를 링크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는 냉정하게 이재명 후보의 성급하고 명분 없는 방탄출마 강행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표출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이 후보의 정치 여정을 끝내야만 민주당 내 쓴소리를 도맡았던 조·박·해(조응천·박용진 의원과 김해영 전 의원) 의원들이 전면에 설 수 있다며 “이낙연 총리 같은 분이 당을 이끌면 느낌이 달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혹시라도 이 후보가 원내에 진입하면 그 뒤에는 수사받는 이 후보를 방탄치느냐 마느냐를 가지고 민주당이 1~2년은 시달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후 이 후보가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 나선 영상을 올리고 “이 후보가 이렇게 제주도 선거를 도와준다”고 비꼬았다.

이 후보는 영상에서 ‘첨단산업을 통한 지역경쟁력 확보 방안’이라는 공통질문을 받고 “김포공항을 이전해야 한다. 충분히 이전시킬 수 있다. 이제는 세상이 바뀌었다. 국내 단거리 항공편은 폐지하는 게 세계적 추세”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에 대해 “이재명 단거리 항공편 폐지선언!”이라며 “계양 선거에서 갑자기 제주도 관광산업을 고사시키겠다는 발상의 선언이다. 진짜 (이후보가) 정신이 없나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포공항은 이미 국내 기업들이 UAM(도심항공교통)거점화를 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비즈니스 승객에게 있어 도심접근성이 뛰어난 공항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시내 기자 jung.sin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