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재명, 민원인에게 표정 변하며 윽박지를 사람"

방재혁 기자 입력 2022. 5. 28. 1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대해 "시장 상인이 장사 안 된다고 이야기하고 뭐 좀 바꿔달라 이야기하면 거기다 데고 손가락질하면서 당신 나중에 어떻게 되는지 보자고 협박할지도 모르는 사람"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인천 계양구 계양2동 유세에서 "자기한테 싫은 소리 하는 사람한테는 뭐라 하는 사람인데, 과연 계산시장 상인들이나 계양주민이 어려운 민원 있을 때 가서 이야기하면 친절하게 이재명 후보가 받아주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양 동 경계도 모르는 사람이 시끄럽게만 한다"
"이재명, 당당하다면 김포공항 이전 무제한 토론 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대해 “시장 상인이 장사 안 된다고 이야기하고 뭐 좀 바꿔달라 이야기하면 거기다 데고 손가락질하면서 당신 나중에 어떻게 되는지 보자고 협박할지도 모르는 사람”이라고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오전 인천 계양구 계산시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스1

이 대표는 이날 인천 계양구 계양2동 유세에서 “자기한테 싫은 소리 하는 사람한테는 뭐라 하는 사람인데, 과연 계산시장 상인들이나 계양주민이 어려운 민원 있을 때 가서 이야기하면 친절하게 이재명 후보가 받아주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갑자기 계양의 동 경계도 어딘지 모르는 사람이 와서 계산시장을 돌아다니며 시끄럽게만 하고 있다”며 “민원 가져갔는데 못 들어줄 것 같으면 표정을 싹 변하면서 윽박지르는 사람을 원치 않으면 지역에서 봉사하면서 커온 윤 후보를 뽑아달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계양구 계산2동 투표소에서 윤형선 국민의힘 계양을 후보와 함께 사전투표를 하는 등 계양을 보궐선거 지원에 나섰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막바지에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내세웠다. 이 대표는 “본인이 거물이라고 주장하면서 지역 사정도 모르고 계양에 대한 애착도 없는 이 후보가 아무 말 대잔치를 하고 있다”며 “김포공항 이전 문제는 과거 이 후보가 (대선 때) 잠깐 꺼내려고 하다가 민주당 내에서도 반발이 있어서 접었던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계양에서 계양주민 여러분께서 이재명 후보를 심판하겠다는 여론이 커지니까 갑자기 또 그 문제를 들고나와서 혼란을 주고 있다”며 “요즘 젊은 사람들은 그런 헛공약에 안 당한다”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가 당당하다면 김포공항 이전 공약의 현실성과 장단에 대해 무제한 토론하자”라며 “여당 대표를 토론에서 박살내고 못 다한 총괄상임선대위원장 역할을 해서 전국 선거 분위기를 띄울 절호의 기회”라며 이 후보에게 토론을 제안하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