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전 대통령 딸 다혜씨 "더이상 참을 수 없어..부모님 지킬 것"

정현용 2022. 5. 29. 1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혜씨가 경남 양산 하북면 평산마을 앞에서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시위대에 불만을 터뜨렸다.

평산마을 이장 등 주민 30여명은 지난 24일 사저 맞은편 도로를 행진하며 반대단체 집회 소음에 반발하는 시위도 벌였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5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집으로 돌아오니 확성기 소음과 욕설이 함께하는 반지성이 작은 시골 마을 일요일의 평온과 자유를 깨고 있다"며 "평산마을 주민 여러분 미안합니다"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글 "이제 집회인가" 강력 비판

“총구 겨누고 쏴대지 않을 뿐 입으로 총질”
“조용히 살 권리 박탈…더 이상 참을 이유 없어”

문재인 전 대통령 귀향 둘째 날인 11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 문 전 대통령 사저 앞 도로에서 보수단체가 문 전 대통령 비판 시위를 하고 있다. 2022.5.11뉴스1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혜씨가 경남 양산 하북면 평산마을 앞에서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시위대에 불만을 터뜨렸다. 이어지는 시위로 주민들의 불만도 커지는 모습이다.

다혜씨는 지난 28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확인하고 싶었다. (시위대에) 들이받을 생각하고 왔다. 나설 명분 있는 사람이 자식 외에 없을 것 같았다”라는 글을 썼다. 또 “‘구치소라도 함께 들어가면 그 사이라도 조용하겠지’라는 심정으로 가열차게 내려왔는데 현실은 참담과 무력. 수적으로 열세”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위대 사진과 함께 “이게 과연 집회인가”라며 “총구를 겨누고 쏴대지 않을 뿐 코너에 몰아서 입으로 총질 해대는 것과 무슨 차이인가”라고 시위대를 비판했다. 그는 “증오와 쌍욕만을 배설하듯 외친다”며 “개인으로 조용히 살 권리마저 박탈당한 채 묵묵부답 견뎌내는 것은 여태까지 정말 잘했다. 더이상은 참을 이유가 없다. 이제 부모님은 내가 지킬 것이다”라고도 했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문다혜씨 트위터 캡처

문 전 대통령이 귀향한 사저 인근 주민들의 불만도 커지고 있다. 평산마을 이장 등 주민 30여명은 지난 24일 사저 맞은편 도로를 행진하며 반대단체 집회 소음에 반발하는 시위도 벌였다.

이들은 ‘욕설은 인제 그만’, ‘시끄러워 못 살겠다’ 등 문구가 적힌 손피켓을 들고 반대단체에 집회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지난 23일에는 70~90대 주민 10여명이 소음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과 환청, 식욕 부진 등을 호소해 병원 진료를 받았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5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집으로 돌아오니 확성기 소음과 욕설이 함께하는 반지성이 작은 시골 마을 일요일의 평온과 자유를 깨고 있다”며 “평산마을 주민 여러분 미안합니다”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경찰은 사저 앞 시위와 관련해 주민 불편이 심화하자 야간 확성기 사용을 제한하는 집회 시위 제한 통고를 했지만, 낮 시간대 확성기를 이용한 소음 시위는 계속되고 있다.

정현용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