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유튜버 "맞불 시위 타깃 朴사저→尹 아크로로 변경..법대로 해보자"

박태훈 선임기자 입력 2022. 6. 9. 07:38 수정 2022. 6. 9. 1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보성향 유튜버인 백은종 '서울의 소리' 대표가 보수진영의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욕설시위에 따른 맞불 시위 장소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서 윤석열 대통령 자택으로 변경했다.

하지만 백 대표는 지난 7일 윤 대통령이 문 전 대통령 사저 고성 시위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 시위도 허가되는 판이니까 법에 따라서 되지 않겠느냐"며 '법대로'라는 말을 하자 윤 대통령과 아크로비스타 주민들도 당해봐야 한다며 '법대로' 아크로비스타에서 시위를 하겠다고 주장하기에 이르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왼쪽)은 정부가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집회를 방관하고,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집무실 시위도 허락하는 판이다"라는 말을 했다며 윤 대통령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에서 맞불 시위를 열어 양산시위의 부당함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SNS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진보성향 유튜버인 백은종 '서울의 소리' 대표가 보수진영의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욕설시위에 따른 맞불 시위 장소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서 윤석열 대통령 자택으로 변경했다.

백은종 대표는 9일 "서초동 아크로비스타로 타깃(표적)을 수정했다"고 알렸다.

앞서 백 대표는 "경남 양산 평산마을 악성집회는 이명박과 박근혜를 대신 한 정치적 보복행위다"며 "보수 유튜버들의 양산 마을 집회가 중단될 때까지 박근혜 사저에서 맞불 집회를 계속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 전 대통령도 '확성기 시위', '욕설'이 얼마나 괴로운지 당해봐야 문 전 대통령의 고통을 알 것이라는, 이런 상황을 피하려면 정부가 나서 평산마을 시위를 막으라는 주문인 셈이다.

하지만 백 대표는 지난 7일 윤 대통령이 문 전 대통령 사저 고성 시위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 시위도 허가되는 판이니까 법에 따라서 되지 않겠느냐"며 '법대로'라는 말을 하자 윤 대통령과 아크로비스타 주민들도 당해봐야 한다며 '법대로' 아크로비스타에서 시위를 하겠다고 주장하기에 이르렀다.

서울의 소리는 지난해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통화 녹취록을 공개해 큰 파문을 낳았다.

김건희 여사 측은 '서울의 소리'를 상대로 1억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낸 상태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