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남전자, 삼성그룹 '전기차 공동 개발'.. 하만 핵심공급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6. 16.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삼성그룹 핵심 계열회사들이 '전기차 공동 개발' TF를 발족했다는 소식에 아남전자의 주가가 강세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DS(반도체 부문),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각사의 핵심 인력이 TF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SDI와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등 계열사는 전기차 배터리, 자율주행 칩, 차량용 반도체, 카메라 모듈,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등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여러 핵심 제품들을 생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삼성그룹 핵심 계열회사들이 '전기차 공동 개발' TF를 발족했다는 소식에 아남전자의 주가가 강세다.

16일 오전 9시47분 아남전자는 전거래일대비 435원(20.31%) 오른 2695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DS(반도체 부문),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각사의 핵심 인력이 TF에 참여하고 있다. 전기차와 관련 있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TF를 둘러싼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삼성SDI와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등 계열사는 전기차 배터리, 자율주행 칩, 차량용 반도체, 카메라 모듈,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등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여러 핵심 제품들을 생산한다. 구동계를 제외한 핵심 제품들을 만들고 있어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 자동차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한편 아남전자는 삼성전자가 인수한 차량용 전장회사 하만에 제조자개발생산(ODM), 주문자위탁생산(OEM) 방식으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어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과격한 편"… 채영인, 남편과 불화 재조명 이유
"극비리 재혼했다더라"… 40대 피습 여배우 누구?
"혼자 산다던데"… 김원희, '위장결혼' 루머에 발끈
"광고 찍어 엄마 빚 갚아"… 김구라 아들 '눈물 펑펑'
"주둥이 놀린 자"… 옥주현, 인맥 캐스팅 논란 분노
"저희 잘 지내요"… 최지연, 40대 여배우 의혹 반박
'엘리자벳' 캐스팅 논란 속 김소현이 보인 반응?
신세경, 순백의 컷아웃 패션… 범접불가 여신미
"네 아이 갖고 싶어"… 추성훈, 프러포즈?
"눈둘 곳이"… 선미, 화이트 수영복 입고 포즈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