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총리 "금도 넘는 불법시위 엄정 처리"

김윤나영 기자 2022. 6. 16. 2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한덕수 총리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한 총리는 방문 직후 “금도를 넘는 욕설과 불법시위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문재인 전 대통령님이 계신 양산 사저에 다녀왔다”며 “평산마을에서의 소박한 일상 이야기와 함께 국내외 경제 상황의 어려움과 엄중함, 우크라이나 사태 등 최근 국제정세 등에 대해 말씀을 나눴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총리로서 전임 대통령에게 인사드리고, 국정 운영에 대한 조언을 듣기 위한 자리였다”며 “새 정부가 국정 운영을 잘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 부탁드렸고, 문 전 대통령도 화답했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평산마을 보수단체 시위를 두고 “평산마을의 풍광이 참 좋다. 그러나 마을 곳곳이 집회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며 “합법적인 집회와 시위는 존중돼야 마땅하지만, 금도를 넘는 욕설과 불법시위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반목이 아닌 화합으로 사회는 발전한다”며 “새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전직 대통령님들을 비롯해 다양한 분들의 조언을 늘 귀담아들으며 통합의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 총리가 전임 대통령을 만나 새 정부에 대한 조언을 듣는 통합 행보 차원으로 풀이된다. 한 총리는 문 전 대통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던 2007~2008년 노무현 정부의 마지막 국무총리를 지냈다.

한 총리는 지난달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린 노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도 참석했다.

김윤나영 기자 nayoung@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