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시스테크, '국제광융합엑스포'서 산자부 장관상

임중권 2022. 6. 22. 1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우시스테크(장세권·장용준 대표)는 최근 열린 '2022 국제광융합엑스포'에서 신기술 개발 우수 기업에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장관상 수상에는 회사가 자체 개발해 상용화한 '아이뷰플러스(IVIEW+)' 솔루션 역할이 주효했다.

솔루션은 AI 영상인식 기술 기반 산업 차량 사각지대 감지 카메라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국내 대표 건설사의 안전 제품 지정 품목으로 등록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우시스테크(장세권·장용준 대표)는 최근 열린 '2022 국제광융합엑스포'에서 신기술 개발 우수 기업에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장관상 수상에는 회사가 자체 개발해 상용화한 '아이뷰플러스(IVIEW+)' 솔루션 역할이 주효했다. 솔루션은 AI 영상인식 기술 기반 산업 차량 사각지대 감지 카메라 솔루션이다. 다양한 산업현장의 영상 데이터를 수집, 학습한 학습 데이터세트를 이용해 중장비 주위 전 방향을 감지한다. 카메라 2~4채널을 실시간으로 운용하는 AI 영상인식 알고리즘은 3자 공인인증 시험을 통해 인체 감지 성능 95% 이상 성능을 입증했다.

솔루션은 국내 대표 건설사의 안전 제품 지정 품목으로 등록됐다. 전국 120개 사업장에서 1200세트가 쓰이고 있다. 시멘트 업계와 차량 제조사, 물류 현장에서도 쓰이며, 국내에서만 약 5000세트 이상이 운영 중이다. 유럽과 미주지역에서도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