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차기 폴더블폰 '레이저 3', 2800mAh 배터리?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 2022. 6. 23. 0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모토로라가 개발 중인 클램쉘형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의 주요 스펙이 공개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중국 언론 중관춘짜이셴이 인용한 중국 IT 블로거(@리앙앙앙아)에 따르면 모토로라가 개발 중인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 3(가칭)'이 퀄컴의 '스냅드래곤 8+ 젠(Gen) 1' 프로세서와 12GB 램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7인치 인폴딩 OLED에 스냅드래곤 8+ 젠 1 프로세서

(지디넷코리아=유효정 중국 전문기자)중국 모토로라가 개발 중인 클램쉘형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의 주요 스펙이 공개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중국 언론 중관춘짜이셴이 인용한 중국 IT 블로거(@리앙앙앙아)에 따르면 모토로라가 개발 중인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 3(가칭)'이 퀄컴의 '스냅드래곤 8+ 젠(Gen) 1' 프로세서와 12GB 램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엔드 폴더블 스마트폰 사양을 갖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 이날 중국 유명 IT 블로거(@수마셴랴오잔)는 모토로라 레이저 3 폴더블 스마트폰은 배터리 용량이 2800mAh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2020년 출시됐던 레이저 5G 폴더블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과 같은 수준이다.

중국 IT 블로거가 소셜미디어에서 레이저 3의 스펙 공개. (사진=IT즈자, @수마셴랴오잔 웨이보)
앞서 유출된 모토로라 폴더블 스마트폰 차기작 사진 (사진=91모바일)

이에 중국 언론과 네티즌들은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다는 평가도 내놓고 있다.

중국 언론 IT즈자는 "모토로라의 레이저 3의 주요 경쟁 상대가 될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 4가 3700mAh 용량 배터리를 채용할 예정이고, 심지어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 3 역시 3300mAh 배터리를 채용했다"며 "곧 출시될 모토로라의 레이저 3 신제품 보다 용량이 500mAh 가량 많다"고 비교했다.

모토로라의 레이저 3 폴더블 스마트폰은 6.7인치의 인폴딩 FHD+ 해상도 화면과 120Hz OLED를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1/1.5인치 센서의 5000만 화소 카메라와 1300만 화소 광시야각 카메라로 구성될 전망이다.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hjy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