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울산소식]시 농업기술센터, 원예분야 자격증 취득과정 개설 등

유재형 입력 2022. 06. 24. 06:18

기사 도구 모음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2022년 원예분야 자격증(화훼장식기능사) 취득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화훼장식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다.

이번 교육 과정 희망자는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ulsan.go.kr/atc)으로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울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주용)는 19일 오후 울주군 온양읍 동상리 하서마을 일원에서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 볍씨 파종 연시회’를 가지고 있다. 2020.05.19. bbs@newsis.com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2022년 원예분야 자격증(화훼장식기능사) 취득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화훼장식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다. 화훼 장식 전문성을 바탕으로 화훼류를 활용해 실내외 공간에 아름다운 장식물을 만드는 전문가를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장식물 계획, 디자인, 제작, 유지, 관리 기술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신청은 6월 27일 오전 9시부터이며 모집 교육생은 선착순 30명이다. 교육은 필기반(5회), 실기반(7회)으로 구분 진행된다.

교육생은 필기반 교육 후 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실기반 신청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 희망자는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ulsan.go.kr/atc)으로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도시농업 담당(229-5472)으로 연락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석 기술 지원 위한 교육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24일 오후 3시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환경기초시설 수질검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질분석 기술 지원을 위한 측정분석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환경기초시설이란 공공하수처리시설, 폐수종말처리시설, 가축분뇨처리시설 등 인간의 생활과 산업활동에 의해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을 저감시켜 주는 시설이다.

기술지원 대상 환경기초시설은 용연수질개선사업소, 온산수질개선사업소, 방어진수질개선사업소 등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폐수처리시설 10곳이다.

이들 시설은 공공수역으로 배출되는 방류수에 대해 자체 수질검사를 수행하고 있어 수질검사에 대해 상당한 정확도와 신뢰성이 요구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정도관리와 현장평가 개론, 생화학적 산소요구량(BOD), 총유기탄소(TOC) 등 유기물질 및 미생물 항목에 대한 분석이론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