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7월 중 분양

연지연 기자 2022. 6. 25.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건설은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인천 동구 송림동에 들어선다.

제물포스마트타운, 인천지방합동청사,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동국제강,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제철 등의 기업도 근거리에 있다.

앞으로 인천 송림동 일대의 주거환경은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건설은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인천 동구 송림동에 들어선다. 지하 3층, 지상 29층, 아파트 12개동 1321가구 규모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로는 △39㎡ 20가구, △ 46㎡ 147가구, △51㎡ 108가구, △59㎡ 462가구, △84㎡ 48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조감도/두산건설 제공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는 초·중·고등학교와 대학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서림초등학교가 있고 동명초, 동산중, 동산고 등 약 17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주변에 있다.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재능대학교 등도 단지 반경 5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대형마트, 공원, 병원 등 기존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한 위치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송현근린공원, 인천백병원, 송림체육관 등의 다양한 생활 시설들이 단지 인근에 있다. 제물포스마트타운, 인천지방합동청사,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동국제강,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제철 등의 기업도 근거리에 있다.

교통을 보면 서울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인천지역 뿐 아니라 서울·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트램 노선인 부평연안부두선(부평역~연안부두, 약 19㎞)과 제물포연안부두선(제물포역~연안부두, 약 7㎞) 등 도시철도망 구축 사업이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아 추진될 예정이다.

앞으로 인천 송림동 일대의 주거환경은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 단지가 속해 있는 송림동과 숭의동, 도화동에서 정비사업들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송림동은 8곳, 숭의동 4곳, 도화동 2곳이 변신을 꾀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지역은 앞으로 생활 여건이 개선될 여지가 많다”면서 “아파트 분양가가 오를 가능성이 커지는 만큼 수도권 내집마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