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尹대통령·이재명 동시 비판

김정연 기자 2022. 6. 25. 12:2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초심을 잃어가는 모습에 국민들은 짜증 나고 힘들어하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을 나란히 비판했습니다.

박 전 장관은 오늘(25일) 페이스북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홍팀과 청팀의 이해 안 가는 발언'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윤 대통령을 홍팀에, 이 고문을 청팀에 비유하며 최근 이들의 발언은 독단과 아집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전 장관은 윤 대통령이 고용노동부의 '52시간제 개편' 발표를 두고 "정부의 공식 발표가 아니다"라고 해명한 것, 경찰 인사 논란을 두고는 "국기 문란"이라며 격앙한 데 대해 "무엇이 정부의 공식 발표이고, 무엇이 국기 문란이냐"며 "장관 발표가 정부의 공식 입장이 아니면 소통이 부재한 '콩가루 집안'임을 스스로 자처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또 이 고문이 최근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놓고 "108 번뇌 중이다", "당 대표가 된다고 해도 개인적으로는 손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무엇이 개인적 손해이고 번뇌할 일인가. 개인적 손해를 따질 만큼 한가하고 계산적이라면 공적인 임무를 수행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스스로 자처한 것 아닌가"라고 말했습니다.

박 전 장관은 앞서 CBS 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도 "아직도 민주당이 대선 평가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향해 쓴소리를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