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효과 쏠쏠하네..주가 10% 점프한 위메이드

반진욱 입력 2022. 6. 25.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시장에 안착하면서 위메이드 주가가 10%가까이 올랐다.(미르M 게임화면 갈무리)
연일 하락하던 위메이드 주가가 모처럼 상승했다. 6월 23일 공개한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상승세 덕분이다. 신작인 미르M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6월 24일 위메이드 주가는 전일 대비 10% 가량 상승했다.

6월 24일 기준 위메이드 주가는 5만8500원으로 전일 대비 9.76% 올랐다. 그동안 하락세를 면치 못하던 주가가 모처럼 반등한 배경에는 신작 미르M의 활약이 자리 잡는다. 미르M은 6월 23일 첫 공개 이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공개 첫 날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0위를 기록하며 미르IP의 저력을 과시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우마무스메'에 이어 신규 게임 중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P2E 시스템까지 장착된 글로벌 버전의 경우 더 뛰어난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뚜렷한 신작이 없었던 위메이드는 실적 감소세를 피하지 못했다.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310억원, 영업이익 53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80.7% 감소했다. 위믹스 플랫폼 매출 회계 인식 기준이 변동되면서, 영업이익이 증권가 예상치를 밑돌았다. 현재 회계 기준으로는 암호화폐 매각 자산을 실적에 반영할 수 없다.

문제는 회계 기준 변동이 당분간 어렵다는 점. 현재 회계 인식 기준이 유지될 경우 2023년 위믹스 플랫폼 예상 매출액은 102억원에 불과하다. 회계 기준이 바뀌지 않는 한 실적은 당분간 반등하기 어렵다. 10만원을 넘어섰던 위메이드 주가가 반토막 난 이유다.

다만, 현 기세대로 미르M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다면 위메이드 주가는 과거 수준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증권가는 미르M이 서비스 시작 초기에 국내 일 매출 8억원, 글로벌 매출 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반진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