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승관, 떼창에 울컥 "목소리 아름다워"

김원희 기자 2022. 6. 25. 21: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플레디스


그룹 세븐틴 승관이 오랜만에 떼창을 마주한 소감을 전했다.

세븐틴의 세 번째 월드투어 ‘비 더 선(BE THE SUN)’이 2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됐다. 25일과 26일 열리는 월드투어 ‘비 더 선’은 지난 2019년 두 번째 월드투어 ‘오드 투 유’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펼쳐지는 월드 투어다. 첫 지역인 서울 공연은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 오프라인 단독 공연으로, 팬클럽 선예매는 물론 일반 예매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오랜만의 만남인 만큼 팬들은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큰 함성과 떼창으로 분위기를 달궜다. 세븐틴은 지난달 27일 발매해 200만장이 넘는 초동 판매량을 기록한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의 타이틀곡 ‘핫’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페이스 더 선’의 수록곡 ‘마치’와 정규 3집 ‘언 오드(An Ode)’의 타이틀곡 ‘히트’까지 연이어 선보이며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이어 ‘록 위드 유’ ‘붐붐’의 파워풀한 무대와 조슈아와 버논의 듀엣이 돋보이는 영어곡 ‘2 마이너스 1’부터 준, 호시, 디에잇, 디노가 꾸미는 퍼포먼스곡 ‘문 워커’ ‘웨이브’, 정한 조슈아, 우지, 도겸, 승관이 함께 하는 보컬곡 ‘나에게로 와’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 에스쿱스, 원우, 민규, 버논의 강렬함을 보여주는 힙합곡 ‘게임보이’ ‘백 잇 업’까지 각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유닛 무대가 이어졌다.

승관은 무대 중 팬들에게 떼창을 유도하며 순간 울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무대를 마친 후 승관은 “같이 즐기는 곡들이라 리허설 할 때는 맛이 안 나더라. 따라불러주는 구간이 없으니까”라며 “그런데 당일 되니까 따라 불러주는 파트에서 너무 울컥했다. 잠깐 인이어를 뺐는데 들리는 목소리가 너무 아름다웠다”고 말해 팬들의 함성을 이끌었다.

세븐틴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0일 밴쿠버, 12일 시애틀, 14일 오클랜드, 17일 로스앤젤레스, 20일 휴스턴, 23일 포트워스, 25일 시카고, 28일 워싱턴 D.C., 30일 애틀랜타, 9월 1일 벨몬트 파크, 3일 토론토, 6일 뉴어크 등 미국과 캐나다의 12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