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염정아, 이무생과 미묘한 기류..은밀한 제안 수락 ('클리닝업')

안소윤 2022. 6. 26. 1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리닝 업' 염정아가 이무생의 은밀한 제안을 받아들였다.

지난 25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최경미 극본, 윤성식 연출) 7회에서는 '싹쓸이단'이 드디어 엄청난 '잭팟'을 터뜨렸다.

"딱 접시물에 코 박고 죽고 싶은" 용미에게 이영신(이무생)이 공매도와 관련된 은밀한 제안을 했다.

집주인이 기어코 다른 세입자와 계약을 해버렸고 급기야 예비 세입자와 인테리어 업자까지 집에 들이닥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JTBC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클리닝 업' 염정아가 이무생의 은밀한 제안을 받아들였다.

지난 25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최경미 극본, 윤성식 연출) 7회에서는 '싹쓸이단'이 드디어 엄청난 '잭팟'을 터뜨렸다. 획득한 정보대로 '예산건설' 주가가 3배를 훌쩍 뛰어 넘었다. 정보비 500만원을 고스란히 투자한 안인경(전소민)과 맹수자(김재화)는 환호했지만, 어용미(염정아)는 그 기쁨을 함께 누리지 못했다. 이틀 안에 전세금 올려달라는 집주인의 으름장에 가지 말아야 할 곳에 발을 들여놓았고 정보비는 물론, 하숙생 이두영(나인우)이 빌려준 150만원까지 고스란히 날렸기 때문.

"딱 접시물에 코 박고 죽고 싶은" 용미에게 이영신(이무생)이 공매도와 관련된 은밀한 제안을 했다. 하지만 하락한 주가에 베팅하는 만큼 위험부담도 컸기에 용미는 단칼에 거절했다. 대신 두 사람은 비즈니스를 잠시 접고 편의점에서 파트너십 차원의 늦은 저녁 식사 시간을 가졌다. 그 과정에서 용미는 "생계가 달린 일일 수 있다"며 영신의 예약을 누락시킨 레스토랑 직원의 실수를 눈 감아줬다. 이어 단골 팥죽 가게 할머니가 쓰러져 충격을 받은 영신을 따뜻하게 위로했으며, 편의점 인스턴트를 레스토랑 음식처럼 탈바꿈시켰다. 영신은 용미의 소박하고도 인간적인 모습에 "당신은 좀 다른 것 같다. 재미있다"며 미묘한 기류가 느꼈다.

하지만 용미에겐 또다시 막막한 현실이 기다리고 있었다. 집주인이 기어코 다른 세입자와 계약을 해버렸고 급기야 예비 세입자와 인테리어 업자까지 집에 들이닥쳤다. 이사를 가고 싶지 않은 딸 시아(김시하)는 집값에 보태겠다는 어린 마음에, 친구 집에 놀러 갔다 브로치를 슬쩍 했다. 결국 용미는 어렵게 영신에게 연락했다.

영신의 제안은 다음과 같았다. 은밀하게 공매도를 함께 했던 윤태경(송재희)에게 연락이 닿지 않으니, 투자자 '진연아'로 알고 있는 용미가 이를 대신 해달라는 것. 소송에 오너 리스크로 폭락이 예상되는 기업 공매도를 통해 1억을 2배로 불려주면 돌아갈 용미의 몫은 이의 10%. 내부자 거래 팀원들 사이에서 건설사 정보를 알아온 용미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사실이 큰 영향을 미쳤다. 과연 이는 '떡락'으로 가는 지뢰밭일지 아니면 '떡상'으로 가는 돈길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이날 방송 엔딩에서는 윤태경의 프로젝트 폰을 두고 용미와 감사 팀장 금잔디(장신영)가 불꽃 튀는 대립각을 세웠다. 용미가 태경의 프로젝트 폰을 가져갔다는 것을 알게 된 잔디가 치밀어 오르는 화를 주체하지 못해 멱살까지 잡았다. 이에 용미는 "내 밥그릇에 손대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팽팽히 맞섰다. 분위기가 험악해진 그 순간, 둘이 그저 미화원과 팀장인줄로만 알고 있는 감사 팀원 박성규(이태검)가 두 사람을 발견해 긴장감이 고조됐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이계인 “사라진 아내...유부남과 10년 넘게 불륜”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하리수, 속궁합까지 '척척' 공개? '19금 토크', 거침없네!
'이병헌♥' 이민정, “자식자랑 팔불출”…어마어마한 '럭셔리 사교육'
'이경규 딸' 이예림, 눈도 못 뜰 정도로 오열…퉁퉁 부은 쌍꺼풀 '무슨 일?'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