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인맥 캐스팅 논란 "정말 떳떳하냐" vs "스태프 냉장고도 사줬다"

박슬기 기자 2022. 6. 26.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맥 캐스팅'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옥주현이 김호영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지만 여전히 논란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뮤지컬 1세대들이 자정 노력을 촉구한 입장문에 이어 이번엔 "옥주현 배우님 정말 떳떳하시냐"며 저격한 글도 나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맥 캐스팅'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옥주현이 김호영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지만 여전히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옥주현이 서울 양천구 목동SBS에서 열린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 방송을 마치고 퇴근을 하며 인사를 하는 모습./사진=뉴스1
'인맥 캐스팅'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옥주현이 김호영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지만 여전히 논란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뮤지컬 1세대들이 자정 노력을 촉구한 입장문에 이어 이번엔 "옥주현 배우님 정말 떳떳하시냐"며 저격한 글도 나왔다.

지난 25일 디시인사이드 연극·뮤지컬 갤러리에는 자신을 뮤지컬 '황태자루돌프'에서 옥주현과 함께 작업한 경험이 있는 스태프라고 밝힌 A씨가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 따르면 A씨는 "이번 사태를 보며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안타까운 부분도 있는 입장"이라며 "정말 떳떳하냐. 동료 배우만 업계 사람인 게 아니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작품 하나 올라가면 참 많은 분이 함께 작업을 하는데 가장 주목받는 것은 배우이지만 모두가 함께 만드는 작품이라 어떤 배우가 사고를 치고 어떤 행동으로 누군가를 곤란케 했는지 우리 다들 알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A씨는 "연대한 분들을 (옥주현) 왕따 가해자로 몰며 함부로 말하고 함부로 성추행하게 방관하지 말라"며 "이번 일이 가볍게 해프닝으로 끝나기보다 문제 있는 배우들이 진짜 존재한다면 이번 기회로 모두 정화되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도 입이 있고, 생각이 있고, 기억이 있다"며 "그래도 한때 동료였던 분이라 아직까지 참고 있는 많은 스태프들이 있다는 걸 꼭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반면 옥주현을 옹호하는 스태프의 증언도 나왔다. '황태자 루돌프' 스태프라고 주장한 B씨는 "지금의 옥주현 배우 또한 성장하고 있고 지나간 상황이나 사건들의 이야기가 나왔을때 미안했다 인정하고 사과하는 모습도 많이 봤다"며 "지나간 일에 대해 기꺼이 사과하고 대처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일방적인 공격성 글은 참여했던 모두를 을로 포장하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했다.

이어 옥주현은 제작팀 막내 결혼식에 냉장고를 보내고 병원비를 내준 경우도 있었다는 미담도 나왔다.

[머니S 주요뉴스]
김구라, 재혼 아내와 별거설… "옛날과 달라"
"이젠 가릴 것도 없어"… 이효리 '상반신 누드'
'영앤리치'는 이런 것… 리사, 얼마짜리야?
이지아, 화려한 인맥… 김고은·로제와 민낯 셀카
파경 암시 조민아, 아들과 이사 계획… 남편은?
"에어컨 켜지마"… 옥주현, 이번엔 갑질 의혹?
"손석구와 더 가까워진 느낌"… 그녀도 구씨 추앙
'8번 이혼' 유퉁, 33세 연하 전처 재혼에…"속았다"
지드래곤·효민 무슨 사이?… 전시회 같이 갔나
"일단 거른다"… 솔라, 옥주현 언급하며 '씁쓸'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