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하이볼 마스터' 기기 소형화 업그레이드

강동완 기자 2022. 6. 26. 1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회장 박용수)는 올해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출시 2주년을 맞아 하이볼 추출 기기인 '하이볼 마스터'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가장 큰 강점은 ㈜골든블루가 개발한 '하이볼 마스터' 기기를 통해 하이볼이 추출된다는 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든블루가 하이볼 추출 기기인 '하이볼 마스터'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골든블루 제공)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회장 박용수)는 올해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출시 2주년을 맞아 하이볼 추출 기기인 '하이볼 마스터'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위스키인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K-하이볼이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가장 큰 강점은 ㈜골든블루가 개발한 '하이볼 마스터' 기기를 통해 하이볼이 추출된다는 점이다.

기존의 '하이볼 마스터'는 언더카운터(테이블 밑 특정 장소에 설치) 방식으로 업소에 도입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여유 공간의 확보가 필요했다. ㈜골든블루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소형 오버카운터(테이블 위 어디에나 설치 가능) 방식으로 변경했다.

일부 부품(타워)을 없애고 부피 축소를 통해 기존 기기와 비교해 70% 수준으로 사이즈를 소형화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기기의 설치를 용이하게 했으며, 크기는 줄였지만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특유의 풍부한 탄산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출 시 위스키 손실을 최소화했다.

'하이볼 마스터'를 통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이 강탄산수와 섞여 최적의 비율로 탄생한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맛으로 제공된다. 또한 최초 9도의 알코올 도수로 추출돼 얼음이 녹아도 위스키의 진한 맛과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다른 하이볼에서 느낄 수 없는 강한 탄산의 청량감과 달지 않으면서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으로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위스키 애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어 선호도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의 인기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소비층 또한 지속적으로 넓어지는 추세에 대응하고자 '하이볼 마스터' 기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취급 업소 수를 늘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그레이드된 '하이볼 마스터'는 현재 서울 방배동 '이자카야 한', 부산 연산동, 광안동, 전포동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달구나맥주' 등에 입점되어 있다. ㈜골든블루는 이번 '하이볼 마스터' 기기 업그레이드와 함께 입점 업소 수를 공격적으로 늘려 판매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 출시
탐앤탐스, 여름 시즌 저격 빙수 'SUN-DAY snow flakes' 출시
노포식당, 대창전문점 직화구이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프랜차이즈協, 가맹본부 대상 가맹점 위생관리 자체교육 실시
뉴욕야시장, 2022년 미국여행 맛보기 … 신메뉴 출시예고
[머니S 주요뉴스]
[영상] "사람이 깔렸다"…차 번쩍 들어올린 시민들
"기름값 너무 비싸"… 주유건 꽂은 채 '먹튀'한 남성
사람 잡은 층간소음…위층 이웃 찾아가 흉기 살해
주말에 국궁장을?…수상한 소방서장 관용차
[영상] 서핑 즐기다 비명횡사…사람 날린 '토네이도'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