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상]장마철 신상 잇템으로 뽀송뽀송한 하루를!
한겨레 입력 2022. 06. 28. 05:05기사 도구 모음
THISCovery 팀이 고온다습한 날씨로 짜증을 동반하는 장마철을 맞아 비를 피할 수 있는 신상 잇템을 소개해드립니다.
출근한 지 5분만에 신발과 바지를 흠뻑 적시고 하루를 꿉꿉하게 시작한 경험 많으시죠? 신발 방수 커버는 신발로 들어오는 빗물을 원천 봉쇄할 수 있어서 폭우에도 거리를 당당히 걸어 다닐 수 있는데요, 지퍼로 여닫을 수 있어 탈부착도 간편합니다.
신발 방수 스프레이는 더 쉽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신발 방수 커버·스프레이 유용..물받이 우산도
THISCovery 팀이 고온다습한 날씨로 짜증을 동반하는 장마철을 맞아 비를 피할 수 있는 신상 잇템을 소개해드립니다. 출근한 지 5분만에 신발과 바지를 흠뻑 적시고 하루를 꿉꿉하게 시작한 경험 많으시죠? 신발 방수 커버는 신발로 들어오는 빗물을 원천 봉쇄할 수 있어서 폭우에도 거리를 당당히 걸어 다닐 수 있는데요, 지퍼로 여닫을 수 있어 탈부착도 간편합니다. 신발 방수 스프레이는 더 쉽습니다. 신발 위에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코팅막이 형성돼 물이 닿더라도 신발 표면에서 튕겨 나갑니다. 다음은 물받이 우산! 우산을 접어 들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면 우산 표면에 남은 빗물로 바지와 서류가방이 축축해지곤 하는데요, 물받이 우산은 우산을 접은 뒤 꼭지에 달린 캡을 손잡이까지 당겨 올려주면 우산 빗물이 차단됩니다. 마지막은 우비 모자입니다. 우비는 몸에 달라붙어 거추장스럽고 답답한 느낌을 주는데요, 우비 모자는 어깨 부위에 넓은 챙이 달려 있어 하체까지 빗방울을 막아줍니다.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장마철 습기를 완벽히 제거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니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유튜브 THISCovery ‘장마철’ 편 영상 보러 가기
https://youtu.be/JlZXGRGcBAw
https://youtu.be/J0XLboJovgk
제작진
CG|문석진
촬영|권영진 장승호
취재·구성|김정필 오유민
연출·편집|위준영 도규만 김도성
조연출|임여경
출연|위준영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권순우, 조코비치에 2시간27분 경기 끝 패배…윔블던 ‘졌잘싸’
- “명함 뒤 계좌 잘 보이시죠?”…정치권-기업 ‘후원금 공생’ 민낯
- 윤 대통령님, ‘야근 짜장면’ 시대로 돌아가자고요?
- 넷플릭스 살릴까 했던 ‘종이의 집’…한국 현지화 실패한 이유
- ‘완도 실종’ 가족, “살아 있단 전제”로 찾지만…물살마저 거세다
- “간장 한 사발” 대전 시작…이준석 vs 안철수·장제원, 누가 속타나?
- 30조 비타민 산업, 그들은 ‘불안’을 파고든다…비타민을 끊어라
- [단독] 검사는 뇌물 1980만원 받고, 0원 배상한다…피해자 항소
- 전기료 1년치 다 올려도 한전 적자 메우기 턱없어…방법은?
- [영상] ‘완도 실종’ 가족 마지막 CCTV…10살 신상만 공개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