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소식]쿠첸, 가성비 더한 '121 밥솥' 시리즈 출시 등

권안나 입력 2022. 6. 28. 16: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쿠첸 '121 밥솥' 신제품. (사진=쿠첸 제공) 2022.06.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8일 중소기업계 소식.

▲쿠첸은 2.1 초고압 기술에 가격 경쟁력을 더한 121 밥솥 신제품을 출시한다.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2.1 초고압 기술은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끌어올려 잡곡의 수분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이번 신제품은 도자기를 모티브로 한 ‘121 밥솥’의 유려한 곡선에 절제미를 더했다. 쿠첸은 지난달부터 베스트셀러 제품에 2.1 초고압 기술을 적용해 기능은 업그레이드하면서 컬러를 다각화해 '121 밥솥'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쿠쿠전자가 셰프스틱 인덕션의 컬러 라인업을 확대했다. 새로 선보이는 셰프스틱 인덕션은 제품 하단 조작부에 화이트·핑크·민트 세 가지의 트렌디한 컬러를 적용했다. 기존에 출시된 실버까지 총 네 가지의 색상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쿠쿠전자는 셰프스틱 인덕션 전속모델로 그룹 2PM(투피엠) 멤버이자 배우인 이준호를 선정하고 두가지 버전의 신규 TV CF도 공개했다.

▲청호나이스가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제12회 부산커피쇼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시리즈 총 4종의 제품과 6월 출시 신제품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를 선보인다. 에스프레카페는 캡슐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까사는 박세리 여자 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이 스웨덴 럭셔리 침대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 국내 론칭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카르페디엠베드 플래그십스토어 서울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아시아 국가 최초로 카르페디엠베드를 독점 수입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이어 까사미아 압구정점에 쇼룸을 마련했다. 박 감독은 이번 방문에서 전 제품을 체험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르페디엠베드 침대에 대해 실제 고객으로서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국방부의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콘텐츠'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 클래스101은 군 장병(장교, 부사관, 병사) 및 군무원, 사관생도와 후보생 대상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공예·음악·댄스·미디어(사진영상)·작문 등 150여개의 문화예술 체험형 콘텐츠 제공 및 수강생, 수강 기간, 키트 지원 등 서비스를 확대했다.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이 공유오피스 전문 기업 스파크플러스와 교육 콘텐츠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탈잉은 스파크플러스의 입주사 임직원 및 개인 이용객에게 예술, 공예, 음악, 댄스 등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탈잉의 VOD 및 오프라인 클래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코웨이의 '공기청정기 친환경 펄프 패키지'가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포장재는 폐 신문지, 단일 소재 폐지 등을 재활용해 자원 절약과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2019년부터 친환경 펄프 포장재를 소형 공기청정기 제품에 도입했으며, 올 하반기부터 전 제품군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고객지수와 소셜지수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합산 총점 79.7점을 획득했다. 귀뚜라미는 고성능 친환경보일러 개발·보급에 앞장서며 국내 친환경보일러 시장을 선도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프리드라이프는 '2022 한국고객만족도 1위'에서 3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 시스템과 고객 중심의 전문 서비스를 통해 선진화된 상조 및 웰다잉 문화 형성에 앞장서는 점을 높게 평가았다. 최근에는 상조 서비스를 넘어 여행, 웨딩, 수연, 장지서비스 등 전환서비스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며 토탈 라이프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M은 2022년 글로벌 과학 기술 트렌드 및 동향을 탐구하는 스토리텔링 플랫폼 ‘3M Futures’를 선보였다. 독립형 마이크로사이트로 구성된 ’3M Futures’는 최첨단 과학 기술에 관한 3M의 독특한 시각과 미래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과학 트렌드에 관한 설문조사, 3M 전문가들의 연구 데이터, 3M이 보유한 과학 기술 등을 콘텐츠로 제공한다.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는 3개월간의 누적 결제액 기준으로 40만원 이상 꾸준히 구매하는 최상위 등급인 '평생연분' 고객이 전년 대비 75% 증가했다고 밝혔다. 평생연분 등급 외에도 전 등급이 고르게 성장했다. 펫프렌즈는 이 같은 결과가 펫펨족의 증가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고관여 소비자 층이 늘어나며 일인당 소비액이 증가한 것으로 해석했다.

▲아틀라스랩스가 음성 대화를 데이터로 구조화해주는 기업용 '센트로이드'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자사 CDA(Conversation Data Analytics)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업의 통화내용을 자연어처리(NLP) 후 구조화된 통화 데이터로 변환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돼 기존 콜센터를 AI 컨택센터로 전환시켜 줄 핵심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국제 표준 보안 인증 ‘CSA STAR’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CSA STAR는 영국표준협회(BSI)와 미국 클라우드 보안협회(CSA)가 운영하고 있는 국제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인증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클라이언트 내외부에서 요구되는 각종 보안 컴플라이언스에 대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파인스테이(Fine-stay) 큐레이션 예약 플랫폼 스테이폴리오가 싱가포르 AI 기반 컨시어지 스타트업 바우치와 싱가포르 현지에서 MOU를 체결했다. 스테이폴리오는 ‘머무름만으로 여행이 되다’라는 모토로 큐레이션한 스테이를 소개하는 숙박 예약 플랫폼이다. 지난해 싱가포르 및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다양한 글로벌 스마트 테크 기업들과 기술제휴를 맺으며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지역개발 및 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소유는 글로우 서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장 예정 건물의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공간 운영, 콘텐츠 기획 등에 대해 협업을 진행한다. 양 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건물에 투자한 고객이 건물주로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